164회 방추위 의결사항
페이지 정보
본문
제164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 결과 - 보도자료 | 브리핑룸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① 전자전기(Block-I) 사업추진기본전략 수정(안)
-> ADD에서 업체주도 개발로 변경, * 사업기간 : ’24 ~ ’32년, 총사업비 : 약 1조 8,489억 원
② 공대함유도탄-Ⅱ 사업추진기본전략(안)
-> KF-21에 장착할 공대함유도탄을 국내연구개발로 확보하는 사업 * 사업기간 : ’26 ~ ’35년, 총사업비 : 약 5,641억 원
③ 패트리어트 성능개량 2차 사업추진기본전략 수정(안) 및 구매계획 수정(안)
-> PAC-3 개량형 유도탄을 추가 확보하고 발사대를 성능개량 * 사업기간 : ’22 ~ ’31년, 총사업비 : 약 1조 9,507억 원
④ 장사정포요격체계(LAMD:Low Altitude Missile Defense) 사업추진기본전략 수정(안) 및 체계개발기본계획(안)
-> 장사정포로부터 국가 및 군사중요시설의 대공 방어능력 조기 확보 추진 * 사업기간 : ’22 ~ ’33년, 총사업비 : 약 2조 9,494억 원
⑤ K2전차 4차양산 1,500마력 변속기 적용(안)
-> 국산 변속기 채택결정. 4차 양산에 국산화 파워팩 적용
전자전기는 그라울러 같은 에스코트 전자전기가 아닌 비지니스젯 기반의 스텐드오프재머 입니다. ADD에서 업체로 개발주도권을 옮겨 속도를 높인다 합니다. SOJ도 좋지만 간지는 kf-21 기반의 에스코트 재머겠죠..ㅎ
공대함유도탄-Ⅱ는 며칠전 사천에서 공개된 초음속 공대지의 대함형 버전인거 같은데.... 기본형상 나와있는데 개발에 10년이나 걸리진 않을거 같은데, 아리송하네요.
패트리어트는 PAC-3 탄을 더 확보하고 노후된 차대를 개량하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아직 천궁2를 완전하게 믿을 수 없는건지 패트리엇을 더 구매하네요..?
LAMD는 한국판 아이언 돔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만.. 날아오는 포탄의 양이 이스라엘하고는 레베루가 다를거 같은데 말이죠..?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SnT 국산 변속기가 채택되었습니다. 지금도 군 요구사항을 100퍼 만족하는건 아니라고 하지만, 더 지연시켰다간 관련된 회사들 넘어가기 일보직전이고 수출도 해야 하니까 아쉽지만 일단 조건부로 합격시킨것 같습니다.
파키케팔로님의 댓글의 댓글
오마이갓님의 댓글의 댓글
국방부가 연구개발비 예산을 더 배정해서, 블록1 완료 후에 전자전기+함재기 버전으로 빠르게 개발착수하면 좋겠습니다.
개발 기간 10년 가정하고, 전자전기에 충분한 발전용량을 확보한 국산 엔진까지 장착할 수 있으면 최고입니다.
전파가 거리의 제곱에 비례해서 감쇄되기 때문에 스탠드오프 재머의 한계가 분명히 있습니다.
에스코트 재머가 빠르게 추진되기를 기대합니다.
오마이갓님의 댓글
에스코드 재머로 추진되기를 바랍니다.
미사일 개발 기간이 길어지는 것은 해마다 예산 배정을 적게해서 기간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예산 많이 배정하면, 인력 투입 늘어나고, 개발기간 대폭 줄어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