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게임 플레이 돕는 AI 챗봇 공개..."만우절 농담 아니야"
페이지 정보
본문
엔비디아가 게임 전용 인공지능(AI) 챗봇 ‘프로젝트 G-어시스트(Project G-Assist)’를 공개했다. 미국에서는 흔한 만우절 이벤트로 자리를 비운 게임 플레이를 대신하거나 어려운 적을 물리쳐 준다는 게임사의 업데이트 발표가 등장하는데, 이번에는 AI 기술이 적용된 실제 게임 도우미가 등장한 현실이라는 말이 니왔다.
톰스하드웨어는 2일(현지시간) 엔비디아가 대만에서 열리는 연례 기술 박람회인 컴퓨텍스 기조연설에서 RTX GPU에서 실행되는 PC 게이머용 맞춤형 AI 챗봇을 만드는 ‘프로젝트 G-어시스트’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RTX GPU가 탑재된 PC에서 이에 대응하는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음성이나 텍스트 및 이미지로 AI 어시스턴트에게 게임 플레이 방법에 대한 조언을 요청할 수 있다. 이는 플레이어가 음성이나 텍스트로 질문하면 해당 내용이 대형언어모델(LLM)로 전송돼, 게임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한 답변을 플레이어에게 돌려주는 방식이다.
플레이어는 단축키 등을 통해 퀘스트, 아이템, 지식, 전설, 어려운 보스 등 온라인에서 자주 묻는 질문과 관련한 답변을 지원받을 수 있다. 텍스트 필드를 통해 AI 어시스턴트에게 가장 좋은 초반 무기가 무엇인지, 특정 캐릭터 빌드에 맞는 스킬 추천, 문제 해결 방법 등을 물어볼 수 있다.
또 게임 화면에서 정보를 가져와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과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플레이어의 질문에 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해당 기술을 오픈월드 서바이벌 게임 '아크 : 서바이벌 어센디드'(ARK: Survival Ascended)에서 처음으로 시연했다. 이날 시연에서는 플레이어가 화면 속 공룡을 피해야 하는지, 혹은 특정 짐승을 길들이기 위한 다른 접근법 등을 AI가 조언하는 모습이 나타났다.
또 프로젝트 G-어시스트는 플레이어의 하드웨어에 따라 그래픽 설정을 최적화하는 옵션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는 최적화된 게임 설정을 적용하거나, 성능을 활성화해 안전한 GPU 오버클럭 적용 및 시스템 지연을 줄인다는 설명이다.
한편 프로젝트 G-어시스턴트는 게임 개발자가 구현하는 도구로, 실제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 등 자세한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출처 및 원문: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60284&utm_source=pocket_shared
가을무렵님의 댓글
따로 뭘 사거나 차세대기 한정.. 이러지 말고, 4090에서 지원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네스트님의 댓글
옆에서 잔소리하는 훈수쟁이일지
옆에서 조언해주는 도우미일지 ㅎㅎ
산토리니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