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미니 LED TV가 OLED TV보다 더 많이 팔리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올해 미니 LED TV가 OLED TV보다 더 많이 팔리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Omdia의 보고서에서 우리는 이것과 더 흥미로운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미니 LED TV는 대세이며 100 % 성장을 경험했으며 OLED도 높은 성장률 (20 %)을 경험하고 있지만 여전히 투과형 경쟁사보다 5 배 적은 판매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같은 보고서에 따르면 2028년까지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모든 TV의 70%가 이 기술을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뉴스 전체에서 볼 수 있듯이 다른 이유 중에는 소비자가 OLED 패널이 계속 비싸다고 믿고 (일부 중국 모델의 가격을 보면 정상입니다) 두 번째로 경쟁 부족 : 두 브랜드 만 OLED 패널을 제조한다는 사실 (그리고 그중 하나는 이미 비용으로 인해 판매에 문제가 있음)이 OLED에 비해 최대 300 % 저렴한 미니 LED 이후이 기술의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습니다.
더 나은 가격으로 매우 경쟁력있는 기술인 미니 LED TV
미니 LED 기술의 성공의 일부는 제조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데 성공한 고품질 백라이트 시스템(FALD 또는 풀 어레이 로컬 디밍)과의 결합 덕분입니다. 어쨌든 이 두 가지를 결합하여 화질 면에서 OLED에 필적하는 최고 중의 최고를 얻었지만 가격은 훨씬 저렴합니다.
미니 LED 기술은 OLED와 달리 패널 유형이 아닙니다. 현재 유일한 패널 유형은 LCD 또는 OLED입니다. LCD 매트릭스에서 시작하면 자체 발광이 아니라 픽셀을 비추기 위해 빛이 필요합니다. 이는 후면(다이렉트 LED) 또는 측면(엣지 LED)에 있을 수 있지만, 이는 미니 LED 자체와는 다른 문제입니다. 문제는 LED 다이오드의 크기입니다.
이 기술의 이름은 기존 LED 다이오드보다 훨씬 작은 다이오드의 크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0.05센티미터 크기이므로 이전에는 하나만 들어갈 수 있었던 곳에 여러 개를 배치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따라서 훨씬 더 제어된 빛을 방출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수가 증가하고 정밀도도 높아집니다. 앞서 언급한 로컬 디밍 시스템과 결합하면 그 결과는 놀랍습니다.
비용이 관건: OLED TV는 아직 가격 면에서 미니 LED와 경쟁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스마트 TV 부문은 휴대폰을 포함하여 화면과 관련된 제품에서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합니다. 브랜드는 수요와 재고에 따라 2억~2억 5천만 대의 TV를 생산하며, TV 제조업체는 연간 1억 9천만~2억 2천만 대의 TV를 생산합니다. TV의 대형화 추세는 계속되고 있으며, 75인치 TV는 곧 65인치 TV를 대체하여 대형 TV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습니다.
저가, 중가 및 보급형 제품군에서는 주로 비용 때문에 LED 기술이 여전히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데일리가 옴디아의 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인치별로 보면 42인치에서 55인치까지는 미니 LED 기술이 우위를 점하기 시작하고 55인치에서 98인치 사이에서는 마이크로 LED가 우위를 점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OLED가 등장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출처: Omdia
여기에서 미니 LED 패널의 생산량이 급격히 증가하여 2024년까지 100% 성장하는 반면, WOLED 기술은 20%에 불과하고 QD-OLED는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이 텔레비전의 판매량에 대해 발표한 내용과 매우 일치합니다).
Omdia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면 2028년까지 판매되는 텔레비전 10대 중 7대는 미니 LED 텔레비전이 될 것입니다.
포말하우트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