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천원마켓'까지…알리·테무와 전면전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4.01 18:54
본문
* 전자신문 기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3194177
https://www.etnews.com/20240401000365
(기사 일부)
쿠팡이 국내서 고속 성장하는 '중국 e커머스(C커머스)' 견제에 나섰다. 저가 상품 중심의 대규모 기획전을 열고, 중국 셀러를 위한 판매 지원 서비스를 고도화해 상품 다변화에도 나섰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최근 1000원~3000원대 저가형 상품을 모아 '천원마켓' 기획전을 열었다. 로켓배송 가능 상품을 중심으로 물티슈, 세제 등 생활필수품부터 충전기·주방용품 등 생활 잡화까지 판매한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운영하는 '천원마트'와 콘셉트, 판매 상품군 등이 유사하다.
이와 함께 쿠팡은 지난달 중국 핀테크 업체 '롄롄'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롄롄은 쿠팡에 입점한 중국 셀러를 대상으로 한국 내 빠른 정산·결제가 가능한 월렛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행사 기간 롄롄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국 셀러를 대상으로 20만 위안 무료 출금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에 입점하는 중국 신규 셀러 또한 6개월 간 무료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 이는 중국 셀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상품을 다변화한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후략]
댓글 17
/ 1 페이지
목도리님의 댓글의 댓글
@돌멩이님에게 답글
다이소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물건을 만져보고 살 수 있으므로 실패 확률이 적다는 측면에서 다른 의미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저같이 매장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요.
SprotbackLover님의 댓글의 댓글
@돌멩이님에게 답글
다이소는 오프라인 최강자죠
야망을향한열정님의 댓글
끝까지 남은 놈이 다 먹는다....이건가요...
정리된 후에 얼마나 빼 먹을랑가요..
정리된 후에 얼마나 빼 먹을랑가요..
cyberjh7님의 댓글
소비자는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