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 필리핀에 코로나 안티백신 음모론 퍼뜨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6.17 13:44
본문
코로나가 한창이던 시절, 미국 정부가 직접 주도하여 필리핀에 안티백신 음모론을 퍼뜨렸다는 폭로가 나왔습니다.
로이터의 보도에 따르면 2020년 여름부터 2021년까지 펜타곤에서는 필리핀에 안티백신 음모론을 퍼뜨리기 위해 트위터 등 SNS 계정을 양산해 운용한 것이 드러났습니다. 당시 동남아의 여러 국가들은 백신을 미리 구매하지 못해 수급난을 겪고 있었는데, 중국에서 백신 수급에 어려운 국가들을 대상으로 시노백 백신을 제공하자 중국의 영향력이 커질 것을 우려해 이러한 작전을 펼쳤다는 것입니다.
이 계정들은 코로나가 중국에서 왔기 때문에 중국 백신도 믿을수가 없다거나, 마스크는 가짜다(Face Mask : FAKE), 백신 성분에 돼지 부속물이 포함되어 있어 백신을 맞는 것은 이슬람 율법에 어긋난다는 등의 내용을 전파시켰습니다.
펜타곤의 대변인은 중국이 코로나 원산지가 미국이라고 거짓 선전을 해서 거기에 대응하는 캠페인을 펼쳤을 뿐이라고 항변했으나, 당시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가 폭증하던 상황이라 비난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까지 COVID19로 인한 필리핀의 누적 사망자수는 약 4만 8천명에 달합니다.
댓글 8
/ 1 페이지
Estere님의 댓글의 댓글
@동남아리님에게 답글
정부 주도의 생체실험(터스키기)이 불과 50년 전까지도 자행되던 나라가 미국입니다...
LV426님의 댓글의 댓글
@고약상자님에게 답글
그때 미국 댓통이 트럼프였죠.
트럼프라면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럼프라면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백에이커의숲님의 댓글
이거 트럼프 잡을라고 하나씩 야금야금 꺼내는것 같은데… 쎄긴쎄네요. 아 저도 트럼프 싫어합니다.
kkigomi님의 댓글
우리나라엔 마이크로칩 들어있다는 음모론이 있었죠.
그 출처는 미국보다는... 어휴 그 쪽이겠지만요.
그걸 믿고 접종하지 않아 죽어간 생명도 있겠죠.
그 출처는 미국보다는... 어휴 그 쪽이겠지만요.
그걸 믿고 접종하지 않아 죽어간 생명도 있겠죠.
셀빅아이님의 댓글
쓰레기 짓을 했는데 아직도 미국은 우방이고 믿을만 하다는 생각을 하는 일부들 보면 답답하죠.
동남아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