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쪽짜리 애플 '나의 찾기'…법적인 문제가 아니라고?
페이지 정보
본문
출처 :
https://www.iminju.net/news/articleView.html?idxno=103430
국내에서 '나의 찾기' 서비스 제한…사실상 전 세계 유일
법적인 문제는 없어…"회사의 내부 정책과 관련된 사안"
민주신문=이한호 기자|애플이 2010년부터 제공하고 있는 '나의 찾기' 서비스가 국내에서 대부분의 기능이 제한돼 사용자들의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이는 사실상 전 세계에서 유일한 것으로, 국내 소비자는 같은 제품에 대해 차별적인 대우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그동안 국내법상 규제 때문에 해당 서비스가 제한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방통위는 해당 서비스를 제한하는 규정을 두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21일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애플이 나의 찾기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있어 법적 장애물은 없는 상황이다.
나의 찾기는 애플 디바이스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주는 기능이다. 경쟁사인 삼성 역시 '삼성 파인드'를 통해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기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때 위치정보를 지도상에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어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그러나 한국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다.
지난 2010년 공개된 이후 10년 넘게 국내에서는 나의 찾기 기능이 제한되고 있다. 이 기능이 제한된 지역은 전 세계에서 한국이 사실상 유일하다.
이 문제에 대해 민원을 제기한 제보자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의 찾기 서비스가 한국 법 때문에 제한된 것으로 막연하게 알고 있어서 안타깝다"며 "애플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처음에는 무슨 이유인지 알려줄 수 없다는 대답 뿐이었다"고 말했다….(중략)
CaTo님의 댓글
2. 잃어버린거 못찾게 하는게 애플한테 이득
3. 이 나라 정부는 심심하면 자료 제출 해달라고 할거 같음(본사는 CIA,FBI 랑 맞짱 뜨지만 우린 싫음)
정도 일거 같습니다
참슬님의 댓글
한국에서 나의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이유는 애플이 밝히지 않는 한 알 수 없지만 적어도 애플지도나 지도 반출 금지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애플코리아는 정상적인 위치정보사업자로 등록되어 있고 방통위 민원 답변도 본문 기사처럼 법적으로 걸림돌은 없습니다.
https://damoang.net/applemoang/4609?sfl=mb_id,1&stx=naver_968b08d4
위 링크 작성하신 분이 애플 매장 앞에서 1인 시위도 하시고 잇섭 포함 여러 유튜버와 언론사에 제보하셨습니다. 덕분에 본문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달려옹님의 댓글의 댓글
masquerade님의 댓글의 댓글
올바른삶님의 댓글
별멍님의 댓글
나중에 이 때다 싶을 때 풀어주겠죠.
bookworm님의 댓글
애플이 국내에 둔 서버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알기로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블링블링종현님의 댓글의 댓글
bookworm님의 댓글의 댓글
혹시 이와 관련해서 최근에 위치 관련 사업을 진행한 분이 계시면 정확한 내용을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헤에님의 댓글의 댓글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16조
웃을까님의 댓글
프로 맥스 기준 기본 용량 모델이 200만 원에 육박한 가격인데
이건 아니죠
gar201님의 댓글
제가 그때 3gs를 사용하지 않아서 자세한 내용은 모르고 그런적이 있었던 기억이 있어요
광산을주민님의 댓글
지난달에 잇섭이 영상 올린적이 있죠.. 한국 정발판에서 안된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