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않는 밥?… 이제 오전 6시부터 배달 경쟁
페이지 정보
본문
* 국민일보 기사 내용 일부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705224
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1718874237
… 20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은 다음 달 9일부터 서울과 경기·인천 일부 지역의 배민배달(한집배달·알뜰배달) 시작 시각을 오전 8시에서 오전 6시까지로 2시간 앞당긴다. 배민은 아침 식사 주문 수요가 증가할 경우 새벽 배달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배민은 지난해 10월 운영 시간을 한 차례 늘렸다. 오전 9시부터 다음 날 오전 2시까지였던 운영시간을 오전 8시부터 익일 오전 3시까지로 2시간 늘였다.
당시 업계는 이를 쿠팡이츠를 견제하려는 의도로 풀이했다. 쿠팡이츠는 배민보다 먼저 2021년 10월 서울 전 지역에서 오전 6시부터 배달을 시작했다. 지난해 9월부터는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인천 지역의 배달 가능 시간을 오전 9시에서 6시로 앞당겼다. 경쟁사인 배민이나 요기요가 단건 배달을 운영하지 않는 틈새 시간을 공략한 것이었다. … …
업계에서는 서비스 실효성에 대해 회의적인 반응이 많다. 다른 업계 관계자는 “서울 강남·서초 등은 이른 시간에도 활동 인구가 많지만 다른 지역은 서비스가 효율적으로 될지 의문”이라고 했다. 음식점주는 가게 운영 부담이 커질 것을 우려한다. 경기도 용인에서 국밥집을 운영하는 A씨(46)는 “아침 9시에 시작할래도 6~7시에 나와서 준비를 해야 한다”며 “새벽 장사가 퍼지면 이용자들은 편할지 모르겠지만 자영업자는 더 힘들어질 것”이라고 걱정했다.
가사라님의 댓글
이거 안하면 배민이 식당들에게 불이익을 주는게 있나요?
반드시 6시 배송을 해야 하는게 아니면 그냥 안하면 되는거 아닌가 싶어서요.
9시에 배달받던 수요가 모두 6시로 옮겨가는 것도 아닐거 같은데 말이죠.
WinterIsComing님의 댓글
포니님의 댓글
Amoo님의 댓글
나이츠님의 댓글
물론 배민의 삽질은 그런 상황 때문만은 아닌것 같지만...
오일팡행주님의 댓글
식당하사는분들 피를 너무 빨아먹는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