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내부적으로 PS VR2 헤드셋 사실상 포기
페이지 정보
본문
플레이스테이션 VR2: 소니는 내부적으로 VR 헤드셋을 사실상 포기했다고 합니다.
PlayStation VR2가 특별히 잘 팔리지 않는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실제 출시 전에 수용을 주저하는 징후도 있었습니다. 곧 출시될 PC 어댑터도 웨어러블의 주요 고유 판매 포인트 중 상당수가 컴퓨터에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큰 추진력을 얻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HDR, 적응형 트리거 및 시선 추적 기능이 빠져 있습니다.
현재 소니가 VR 헤드셋을 거의 포기했다는 회사 내부 소식통을 인용한 보고서도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일본 제조업체는 이전보다 VR 헤드셋 개발 예산이 훨씬 적습니다. 그 결과 소니는 현재 PlayStation VR2 용 게임 두 개만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개발이 완료될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판매량이 저조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게임 업계 전체가 비용 절감 조치로 인해 많은 스튜디오가 문을 닫고 게임이 취소되었기 때문에 이 소식은 결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소니가 경제적으로 실패작에 가까운 PlayStation VR2에 가위를 대는 것은 논리적으로 보입니다.
PlayStation VR2: 타겟층은 누구인가요?
PlayStation VR2는 타겟층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코어 게이머는 진정한 트리플 A급 게임을 그리워하는 반면, 캐주얼 게이머는 PlayStation 5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개발자는 타겟층이 너무 작아 보이기 때문에 PS VR2용 고가의 타이틀을 제작하기를 꺼리는 전형적인 닭과 달걀의 문제도 존재합니다. 반면에 게이머들은 돈을 지불하기 전에 꼭 필요한 타이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https://youtu.be/u5L9Mvh7tAk
초기 발표와 달리 소니는 지금까지 '그란 투리스모 7'의 일반 게임에만 추가 VR 모드를 제공했습니다. 서드파티 개발사들은 주로 PlayStation VR2 대신 메타 퀘스트 시리즈 모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쌔신 크리드 넥서스 VR'은 이 시리즈용으로 출시되었지만 PS VR2는 제외되었습니다. 결국 PlayStation VR2는 옆으로 밀려난 셈이죠. 그러나 소니의 진정한 추진력은 더 이상 기대할 수 없습니다.
LEC16님의 댓글의 댓글
리메님의 댓글
비읍님의 댓글
편대장님의 댓글
댓글달고 다른분들 댓 보니 생각들 다 똑같으시네요^^
ACIDBURN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