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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 링 DLC 1.12.2 패치 안내: 결국 게이머 불만에 따른 난이도 조정 단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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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심심해 125.♡.200.205
작성일 2024.06.27 09:21
분류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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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엘든 링 DLC 1.12.2 패치 안내: 결국 게이머 불만에 따른 난이도 조정 단행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는 현재 Steam에서 엇갈린 평가를 받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은 대부분 부정적인 평가에서 까다로운 난이도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DLC의 첫 번째 패치에 난이도 밸런스를 조정하여 게임을 조금 덜 답답하게 만들 수 있도록 FromSoftware가 귀를 기울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변경된 내용은 플레이어가 스카두트리 조각과 존경받는 영혼 재의 형태로 제공되는 어둠의 영역 축복으로 얼마나 많은 부스트를 얻을 수 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이 아이템은 플레이어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이는 데 사용되며, 정령의 재는 이제 전반부에는 수집할 수 있는 양이 조금 더 많아지고 후반부에는 약간 줄어듭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프롬소프트는 스카두트리 조각과 존경받는 정령의 재를 통해 플레이어가 여정 초반에 느끼는 좌절감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하는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또한 모험 후반부에 시간을 들여 세계를 탐험하고 이 아이템들을 찾은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플레이어의 진행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인 것 같습니다.

 

물론 이와 같은 변화는 초기 난이도와 플레이어의 반응이 그랬던 것처럼 섀도우 오브 더 에르드트리를 둘러싼 더 많은 대화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이 개발사와 게임을 둘러싼 커뮤니티의 열성 팬들은 난이도를 수용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러한 변화가 어떻게 받아들여지는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최신 버전의 게임을 실행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타이틀 메뉴 화면 오른쪽 하단에서 보정 버전을 확인하면 됩니다. 1.12.2가 아닌 경우 멀티플레이어 서버에 로그인하여 최신 업데이트를 받으세요.

 

https://x.com/fromsoftware_pr/status/1805859355109036450

 

 

 

https://www.eldenring.jp/newsdetail/news_detail_240626_1.html

 

 

 

2024.06.26  패치 (1.12.2) 배포 안내

 

 

※ 일부 기재 내용에 오류가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6월 26일 16:50 업데이트

오류: '그림자 나무의 가호' 및 '영재의 가호'로 인한 공격력과 컷율의 강화율 상승 곡선 및 최대 강화 시 효과량 오류 수정

 

정: '그림자 나무의 가호'로 인한 공격력과 컷율의 강화율 상승 곡선 및 최대 강화 시 효과량 수정

'Elden Ring Shadow of the Elder Tree'를 플레이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DLC의 밸런스 조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조정 파일을 배포하였습니다.

 

 

최신 레귤레이션(1.12.2)에 따른 변경 사항


'그림자 나무의 가호'로 인한 공격력과 컷율의 강화율 상승 곡선 및 최대 강화 시 효과량 수정

 

  • 전반부 강화율 상승률이 더 높아지도록 상승 곡선을 조정했습니다.
  • 최대 강화 시 강화율 소폭 상향 조정

 

레귤레이션 파일은 서버에 로그인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타이틀 화면 우측 하단에 기재된 Regulation Ver.이 '1.12.2'가 아닌 경우, LOGIN을 선택해 최신 레귤레이션을 적용한 후 플레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픽 설정에 대해 (PC 버전만 해당)


과거 일부 버전에서 세이브 데이터를 로드한 적이 있는 경우, 레이 트레이싱 설정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는 버그가 확인되었습니다.

 

프레임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 타이틀 화면 또는 게임 내 메뉴에서
「시스템/SYSTEM」>「그래픽 설정」>「레이 트레이싱의 품질」의 설정을 확인해 주시고, 의도하지 않고 「ON」이 되어 있다면 "OFF"로 변경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한번 'OFF'로 설정한 후에는 자동으로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 외 밸런스 조정 및 버그 수정에 대한 업데이트도 조만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ELDEN RING'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심심해 Exp 16,609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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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1 / 1 페이지

고양이혀님의 댓글

작성자 고양이혀 (175.♡.91.253)
작성일 06.27 09:31
엘든링 DLC가 핫하길래, 오리지날 엘든링을 오랫만에 다시 설치했는데
역시나 저 같은 똥손은 일반 병사들과의 전투에서도 살아남지 못하네요
너무 성급하게 시비걸고 쉽게 죽는단;;; ㄷㄷㄷㄷ

가꾸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가꾸 (211.♡.85.115)
작성일 06.27 10:09
@고양이혀님에게 답글 프롬 겜을 하다보면 가장 무서운 애들이 잡몹입니다.

2마리만 있어도 보스보다 무서운 놈들

고양이혀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고양이혀 (175.♡.91.253)
작성일 06.27 10:13
@가꾸님에게 답글 아,,, 그게 맞는거죠? 2마리 잡몹한데(칼+창) 계속 죽어 나는 못할 게임이구나 하고 있어요 ㅋㅋㅋㅋ

가꾸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가꾸 (211.♡.85.115)
작성일 06.27 10:29
@고양이혀님에게 답글 정상이에요 ㅎㅎㅎ
어그로 분산 잘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김체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김체건 (121.♡.156.40)
작성일 06.27 15:51
@고양이혀님에게 답글 다굴엔 장사없다고 들었었습니다~^^ㅋ
삐빅!! 정상입니다~~>_<

PolluX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PolluX (220.♡.45.253)
작성일 06.27 14:06
@가꾸님에게 답글 맞죠.. 그런데 프롬 이놈들 보스를 두마리 세마리 한방에 나오게 만드니 정말.. ㄷ ㄷㄷ

파자마JO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파자마JOE (1.♡.59.92)
작성일 06.27 12:42
@고양이혀님에게 답글 원래 소울류는 잡몹 2마리 이상 > 보스 죠. 잡몹이 제일 무섭죠. 하다못해 덜 매운 맛인 닌자가이덴 시리즈도 늘 잡몹에 쓰러져 나갔던 걸요.

고양이혀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고양이혀 (175.♡.91.253)
작성일 06.27 13:02
@파자마JOE님에게 답글 저 오늘부터 재시도 해보겠습니다!

그린내님의 댓글

작성자 그린내 (223.♡.11.203)
작성일 06.27 10:16
너무 심했습니다.

제가 3회차에 렙 350대로 백금인들 엄청 희생시켜서 왕창 올려뒀는데 그림자의 땅 들어가서 잡몹들에게 몇방 맞으니 순식간에 체력이 1/5가 되더군요.

김체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김체건 (121.♡.156.40)
작성일 06.27 15:52
@그린내님에게 답글 영원히 고통받는 백금인들..ㅠ.,ㅠ

가스타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가스타 (210.♡.42.74)
작성일 06.27 10:50
그렇게 어렵나 보군요.. ㄷ ㄷ ㄷ

가꾸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가꾸 (211.♡.85.115)
작성일 06.27 10:51
@가스타님에게 답글 이전작들 해본 유저들은 아는 맛인데
엘든링만 해본 유저들은 매운 맛입니다.

와일드콘소메님의 댓글

작성자 와일드콘소메 (211.♡.30.132)
작성일 06.27 11:08
해보고싶지만 똥손이라 ㅠㅠ

Retro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Retro (112.♡.97.184)
작성일 06.27 11:22
스팀 유저평가는 정말 게이머에겐 소중한 피드백 수단입니다. 전문 리뷰어들이 개발사랑 짬짜미로 사기치는 걸 막아주니까요.
프롬은 앞으로는 DLC 를 그냥 안만드는게 나을것 같아요. 본편으로 고여버린 유저들을 좌절시키는 난이도를 제공해야 한다는 강박같은게 있는것 같아요. 차라리 그냥 본편 수준의 난이도에 내러티브에 더 힘을 쏟았다면 어땠을까 하는 진한 아쉬움이 있네요.

파자마JO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파자마JOE (1.♡.59.92)
작성일 06.27 12:45
@Retro님에게 답글 애초에 대표이사 겸 디렉터의 출시 전 인터뷰를 보면 DLC로 신규 유저 늘릴 생각은 별로 없어보였죠. 그저, 고였다는 너희들을 내가 응징해주리라라고 미리 공언한 거라. 다만, 그게 애초에 본편에 쌓아둔 것이 얼마가 되건 상관 없이 그냥 사실상 리셋상태로 만들어 버려놓고 고인물들을 위해서 난이도를 올렸다라고 얘기한게....

웃긴 건 한 며칠 하니까 패턴도 좀 익숙해지고 해서 첫날만큼 패드 던지고 싶지는 않네요.

Youtube님의 댓글

작성자 Youtube (125.♡.17.236)
작성일 06.27 11:31
악마의 게임이라고 하던데요

pomni님의 댓글

작성자 pomni (121.♡.255.130)
작성일 06.27 12:40
제가 소울류 매니아라서
p의 거짓 1천시간하고 최고회차 1~2대 맞을까말까 하면서 쉽게 클리어하는데

이번 엘든링 DLC는 입장하자마자 있는 잡몹한테 뚜따뚜따맞고 끔살사망했습니다

440레벨 8회차이긴 했지만요
1레벨에 트리가드 잡는느낌이에요

Tolaria님의 댓글

작성자 Tolaria (130.♡.70.96)
작성일 06.27 15:06
트리가드 못잡았는데 그냥 유튜브로 구경만 해야겠군요...ㅎ

미피키티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미피키티 (122.♡.20.162)
작성일 06.27 15:58
소울류는 말그대로 영혼을 팔아야 합니다. (잉?)
제 정신으로는 못하죠 너무 어려워서... ^^; (제 기준).

EraMorgeta님의 댓글

작성자 EraMorgeta (211.♡.152.223)
작성일 06.27 16:23
이제 이런 게임 난이도를 쫒기엔 너무 늙었나 봅니다-_- 생각만 해도 지쳐요

육손백언님의 댓글

작성자 육손백언 (125.♡.135.137)
작성일 06.27 18:30
엘든링 한번 해봐야 겠군요 1 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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