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나스닥 등판 첫날 10% 급등…기업가치 4조원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6.28 05:47
본문
상장 타종행사에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 참석…글로벌사업 박차 전망
네이버웹툰의 모기업인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27일(현지시간) 뉴욕 증시 상장 첫날 10% 가까이 급등하며 글로벌 시장에 존재감을 알렸다.
뉴욕증시에서 웹툰 엔터테인먼트(종목 코드 'WBTN')는 나스닥 거래 첫날인 이날 공모가보다 9.5% 높은 23.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정오 무렵 거래를 개시한 개장 초 14%까지 상승폭을 높이기도 했다.
앞서 전날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희망 범위 상단인 주당 21달러에 공모가격이 결정돼 현지 기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하기도 했다.
희망범위 상단의 공모가격 결정에 이어 이날 첫 거래일 주가가 10% 가까이 급등하면서 나스닥 상장 흥행몰이에 성공한 분위기다.
(…)
https://naver.me/57V7IzE1
댓글 12
/ 1 페이지
MSX2님의 댓글의 댓글
@위즘님에게 답글
본사가 미국에 있음에도 일본 라인쪽에 연관되 있다거나 하는건 아니였으면 좋겠습니다.
위즘님의 댓글의 댓글
@MSX2님에게 답글
소뱅이 포함되어 있는 지분이 얼마 안되서 큰 문제가 없습니다
미국 공시 자료에 나와 있어서 본 기억이 납니다.
미국 공시 자료에 나와 있어서 본 기억이 납니다.
MSX2님의 댓글의 댓글
@위즘님에게 답글
그렇다면 다행이네요.. 일본 쪽**에게 알짜베기 다 빼았기는 것 아닌가 걱정했었더랩니다.
ssunshine님의 댓글
상장 수치?는 좋은데 윗사람들만 스톡이나 인센 잔치를 벌려놔서 분위기가 안좋더군요. 직원들이 엄청 고생한 것 같던데 말이죠.
Realtime님의 댓글
여담이지만 브라질 덕후 친구들이 채팅하며 웃을 때 kkkkkkkk라고 치더군요. 그게 원래 브라질 문화가 아니었는데, 한국 웹툰의 ㅋㅋㅋㅋㅋㅋ를 번역하다 보니 kkkkkkk가 된 것을 그대로 그쪽 인터넷 문화에 받아들여졌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