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두색 번호판 효과?'..고급차 판매 줄었다
페이지 정보
본문
* 파이낸셜뉴스 기사 내용 일부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5206422
https://www.fnnews.com/news/202406271321079660
고가 차량 판매 감소세 지속
테슬라 빼면 수입차 시장 주춤
제네시스는 비교적 선방
올해 들어 국내 시장에서 고급차 판매량이 전년 대비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고금리·고물가 기조가 장기화되고 있는데다 8000만원 이상 법인 차량에 '연두색 번호판'을 부착하는 제도가 시행된 영향으로 분석된다.
1일 관련 업계와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1~5월 국내에서 팔린 수입차(테슬라 제외)는 8만8265대로 전년 동기(10만3933대) 대비 15.1% 감소했다. 수입차 1위를 다투는 BMW와 메르세데스 벤츠의 올해 국내 판매량은 전년 대비 각각 2만8958대, 2만3350대에 그쳤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3.5%, 14.8% 감소한 수치다. … [중략] …
업계에선 최근 국내에서 고급차 판매가 주춤한 이유로 고금리 영향과 더불어 올해부터 도입된 연두색 번호판 제도 시행 등의 영향으로 보고 있다. 올해 1월부터 취득가액 8000만원 이상 법인 승용차는 연두색 번호판을 의무적으로 부착해야 한다. 전체 수입차 판매 가운데 법인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연간 기준 40%에 달했지만, 올해는 33%까지 떨어졌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고금리 영향이 지속되면서 전반적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이라면서 "럭셔리 브랜드의 경우는 금리 요인 보다는 연두색 번호판 제도 도입이 판매 감소에 더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zzigae님의 댓글
그렇게 연두색 번호판 지바겐 옆에 (주)OO인력 붙이고 있으면 볼만하겠네요…ㅎㅎ
warugen님의 댓글
8천이 넘는차도 다운계약서같은 꼼수를 이용해서 연두색번호판을 회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요.
RuRuLaLa님의 댓글
ninja7님의 댓글
Kenia님의 댓글
딱히 저 색깔 때문에 줄어들었는지 많은 의구심이
생기네요
타잔나무님의 댓글
고급차 타고 남 눈길 즐기는 사람한테는 연두색 번호판이 훈장 하나 더 달아준게 아닐까요?
햇살우유님의 댓글의 댓글
오히려 급을 나눠놓은것 같은…
주말에 운행을 못하게 하는것이 효과적일텐데…
aquapill님의 댓글
이미 제네시스에 연두색 번호판은 기업 임원의 상징입니다만.
희대의 삽질로 기억될 탁상행정입니다 이건.
불태워버려님의 댓글
규스파님의 댓글
만약 연두색 번호판 달린 법인차량으로 관광지 오면 속으로 사람들이 욕할거 같아요. 그리고 진짜 비싼 차량 타고 있어도 속으로 욕하겠죠. 그러면 아무래도 차량 오너는 신경이 안 쓰일까요?
부자들 사이에서는 찐 부자 감별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복슬복실님의 댓글
FlyCathay님의 댓글
결국 판매량으로 입증되는군요.
따듯한것마셔요님의 댓글
관심받는거 좋아 하는 분들은 ‘오히려 좋아‘겠던데요
눈에 엄청 띄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