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네덜란드 스마트홈 기업 앳홈(Athom) 인수: ThinQ로 더 많은 스마트홈을 TV에서 즐기세요
페이지 정보
본문
LG, 네덜란드 스마트홈 기업 앳홈(Athom) 인수: ThinQ로 더 많은 스마트홈을 TV에서 즐기세요.
LG는 TV를 더욱 스마트 홈 제어 센터로 바꾸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Homey의 개발사인 Athom을 인수합니다.
Homey는 원래 2014년에 킥스타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자금을 지원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LG가 개발에 관심을 갖고 있는 다양한 Homey 제품의 배후에 있는 네덜란드 회사 Athom의 상황은 충분히 잘 진행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한국이 Athom의 80 % 이상을 차지할 것입니다. 나머지 20%는 향후 3년 이내에 인수할 예정입니다.
Homey 제품군은 스마트 홈 허브와 제어 센터를 의미합니다. 최신 프로 모델은 Wi-Fi, 저전력 블루투스, 지그비, Z-Wave, 적외선, 스레드 및 매터와 같은 모든 종류의 프로토콜과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또한 필립스 휴, 이케아, 소노스 등의 제품과의 연결 옵션도 있습니다. 앳홈은 1,000개 이상의 브랜드에서 50,000개 이상의 기기를 Homey를 통해 통합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LG전자는 이미 앳과 Homey의 스마트홈 전문성과 파트너십을 활용해 웹OS 기반의 자체 씽큐 플랫폼과 연결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 스마트 홈에서 LG의 스마트 TV는 훨씬 더 두드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삼성이 스마트싱스를 통해 힘을 키우고 있는 것에 대한 반작용이기도 합니다.
LG는 TV의 AI 및 스마트 홈 기능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물론 LG도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씽큐의 생성형 AI 기능과 Homey의 스마트 홈 기능을 결합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Homey 제품은 계속 제공될 것이며 창립자들이 경영진으로 남아있을 것이라는 점만 분명히 밝혔습니다.
https://youtu.be/b21Stl9pgig
따라서 Homey Pro와 같은 기기를 계속 구매하고 Homey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ebOS와 관련하여 미래는 흥미로울 것입니다. 그러나 인수의 결실을 실제로 보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블링블링종현님의 댓글의 댓글
neojul님의 댓글
심심해님의 댓글의 댓글
역시 IOT 전문가 분들ㅋ
저도 그 카페에서 많이 배웁니다ㅎ
notsun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