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C 애즈락, 기가바이트,조텍에 보증정책에 관한 경고
페이지 정보
본문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는 3개의 유명 pc 게이밍 하드웨어 회사들에게
보증 규정 위반에 대한 가능성에 대해 경고합니다.
FTC는 오늘 보도자료 에서 ASRock, Zotac, Gigabyte에 공식 경고장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각 경고장은 각 회사마다 다르지만,
세 회사 모두 "제거 시 보증 무효"와 유사한 메시지가 있는 스티커를 제품에 붙이지 말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회사가 서면 보증 메시지와 정책을 설정하는 방법을 규제하는
Magnuson-Moss 보증법(MMWA)을 위반할 수 있습니다
ASRock에 보낸 FTC 공문에는
해당 기관이 다음과 같이 적힌 서면 보증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 제품이 변형, 손상되거나 기타 방식으로 조작된 경우(예: 외부 케이스를 열거나 추가 옵션 부품/구성품을 설치/제거한 경우) 제조업체의 보증은 무효화됩니다.
Zotac USA 에 보낸 공문에는 회사에서 발행한 보증에 다음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 사용자가 다음의 경우 보증 청구는 무효화됩니다. … 파손 시 보증이 무효임을 나타내는 스티커를 훼손하거나, 훼손하거나, 제거한 경우.
마지막으로, FTC가 Gigabyte에 보낸 공문에는 해당 회사가 다음과 같은 스티커를 사용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 제품 내부의 제조 스티커가 제거되거나 손상된 경우, 해당 제품에는 더 이상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낸 문서에는 이런 종류의 스티커가
소비자들이 이 회사에서 만든 제품에 대한
정기적인 유지관리나 수리를 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보도자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FTC 직원들은 각 회사에 자사의 홍보 및 보증 자료를 검토하여 해당 자료에 보증 범위가 특정 부품이나 서비스 사용에 따른다는 명시나 암시가 없는지 확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FTC는 30일 후에 ASRock, Zotac, Gigabyte의 웹사이트를 다시 검토하여 보증 정책을 변경했는지 확인할 예정입니다.
변경하지 않은 경우 FTC는 이들에 대한 법적 절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