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경영진, 플레이스테이션 4 덕분에 파산을 피할 수 있었다고 말하다
페이지 정보
본문
AMD 경영진,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4 덕분에 파산을 피할 수 있었다고 말하다.
컴퓨팅 역사의 흥미로운 부분이 LinkedIn에서 밝혀졌습니다. AMD의 게임 및 클라이언트 비즈니스 시니어 디렉터인 Renato Fragale은 자신의 팀이 PlayStation 4에서 수행한 작업이 어떻게 파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되었는지 공유했습니다.
소니는 해당 콘솔 세대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PlayStation 4와 PlayStation 4 Pro 모두에 재규어(Jaguar)라는 이름의 커스텀 APU를 사용했습니다.
이 정보는 다른 AMD 직원에 의해 뒷받침되었습니다. 메모리 시스템 및 인터커넥트 성능 아키텍트인 필 박은 X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이런 일을 겪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그는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로 인해 AMD가 큰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이 말이 매우 사실이라고 말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4가 AMD를 구하다
https://x.com/philparkbot/status/1808870355643105407
필 박은 아드레노와 같은 여러 지적 재산을 매각하는 등 생존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움직여야 했다고 언급합니다. 이 최저점에서 AMD의 주가는 놀랍게도 1.87달러를 기록했고 회사의 상황은 암울해 보였습니다. 심지어 일부 AMD 직원들은 "일시적인 급여 삭감"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AMD의 기적적인 탈출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AMD가 PlayStation 4 계약에서 현금을 얻지 못했다면 지금 PC 환경은 어떤 모습이었을지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AMD의 Zen 아키텍처는 아마 빛을 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Zen이 시장에 출시되지 않았다면 인텔은 하이브리드 설계로 전환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경쟁사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PC 빌더와 구매자가 오늘날 CPU에서 볼 수 있는 높은 코어 수를 얻지 못했을 가능성도 있지만, 추측만 할 수 있을 뿐입니다.
다행히도 AMD는 이 힘든 시기를 잘 견뎌냈고 지금은 번창하고 있습니다. 이전 세대 콘솔 덕분에 PC 시장은 더 나은 위치에 있으며, 우리는 이제 LinkedIn 덕분에 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AMD가 계속 약세를 보였거나 아예 없었다면 오늘날의 상황은 얼마나 달라졌을지 궁금합니다.
블링블링종현님의 댓글
AMD가 진짜 당장 문 닫아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까지 가서 그 덕분에 (!?) 크르니자크가 인텔의 미래 역량을 다 박살내는 업적을 쌓았죠 ㅎㅎ;
이후 AMD 가 회생하지 못 했다면 인텔 모바일 CPU의 저성능 듀얼코어가 한 10세대까지 갔을 수도 있습니다 ㅎ
royalcloud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