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y Aviation 지역간 비행을 위해 수소연료전지에 배팅
페이지 정보
본문
출처 : 테크크런치,
번역 및 요약 : Chat gpt
### Joby Aviation의 수소-전기 항공기로의 전환
**현재 집중 및 기능**
Joby Aviation은 도심 환경을 위한 전기 항공 택시(eVTOL)의 상용 출시를 1년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이 항공기는 도시 내 또는 공항 간 짧은 거리 운송을 위해 배터리로 구동되며, 100마일의 범위를 가집니다.
**수소-전기 전환**
Joby는 도시 간 비행을 위해 수소-전기 추진 시스템으로 전환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Joby는 액체 수소 연료 전지와 수소-전기 추진 시스템을 장착한 eVTOL로 523마일의 시험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수소는 배터리보다 에너지 단위당 무게가 가볍고 효율적이어서 장거리 비행에 유리합니다.
**기술적 장점과 과제**
JoeBen Bevirt는 수소가 제트 연료보다 3배 가볍고, 배터리보다 100배 가벼워 장거리 비행에 적합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수소 생산은 비용이 많이 들고 에너지 집약적입니다. 최근의 공적 및 민간 투자, 특히 바이든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에서의 80억 달러 수소 허브 프로그램은 수소 생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H2Fly 인수와 통합**
Joby는 2021년 독일의 수소 항공 스타트업 H2Fly를 인수했습니다. H2Fly는 액체 수소로 구동되는 항공기의 유인 비행을 시연했으며, 이 기술을 통해 Joby는 수소 버전의 eVTOL을 구동했습니다. H2Fly가 설계한 연료 전지 시스템은 Joby 항공기의 전기 모터를 구동하고 비행 중 배터리를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상용화 및 인프라**
Joby는 현재 시연 단계에 있지만, 수소 구동 eVTOL을 상용화할 준비가 되면 기존 시스템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Bevirt는 수소 충전소가 큰 장애물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여러 공항과 협력하여 액체 수소 충전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투자자 의견**
일부 투자자들은 인프라 문제와 높은 비용 때문에 회의적입니다. 예를 들어, Universal Hydrogen은 자금 부족으로 문을 닫았지만, ZeroAvia는 아메리칸 항공과 대규모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Joby는 수소 구동 eVTOL의 출시 시점을 밝히지 않았지만, 이번 시연 비행의 목표는 녹색 수소 생산자와 규제 기관과의 논의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ehangman님의 댓글의 댓글
ehangman님의 댓글의 댓글
하무요님의 댓글의 댓글
로깡님의 댓글의 댓글
ehangman님의 댓글의 댓글
CaTo님의 댓글의 댓글
TSV도 이걸 왜하냐고 ㅎㅎ
로깡님의 댓글의 댓글
CaTo님의 댓글의 댓글
공부할까님의 댓글
어쩔 수 없이 적당히 타협해서 넣은 수소 탱크는 부피가 커져서 사람이 탈 공간을 많이 빼앗는다고 합니다.
아마 이 eVTOL도 승객석을 수소탱크가 차지하고 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일리악님의 댓글
이마트천호점님의 댓글의 댓글
ehangman님의 댓글의 댓글
에너지밀도는 액체수소가 항공유에 비해 3배 정도, 전체 시스템을 고려하면 수소추진비행기가 항공유 비행기의 50% 이상의 의 비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료 가격이…
하무요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