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형 메르세데스-AMG GT63 PRO 출시: 603마력 V8과 스포티한 업그레이드
페이지 정보
본문
2025년형 메르세데스-AMG GT63 PRO 출시: 603마력 V8과 스포티한 업그레이드로 트랙을 달리는 야수입니다.
메르세데스-AMG는 올여름 격주로 신차를 출시하며 모두를 위한 무언가를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트랙 친화적인 새로운 GT 63을 원하지만 "일반" GT 63은 너무 보행자 친화적이거나 GT 63 SE는 너무 돼지 같다고 느끼는 브랜드 애호가들을 위해 독일 아팔터바흐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레이스 트랙에 적합한 파워, 냉각 및 에어로 부품을 갖춘 GT 63 Pro 4Matic+를 출시했습니다.
메르세데스-AMG의 플래그십 그랜드 투어링카 중 하나가 온로드 매너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트랙에 더욱 초점을 맞춘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최근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선보인 GT 63 프로 4매틱+는 GT 63 S E의 ICE 파워와 패시브 및 액티브 쿨링이 결합된 차량으로, 공기 흐름을 개선하는 에어로 비트를 장착하여 고속 주행 시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차에서 기대할 수 있는 눈에 띄는 무게 감소는 없지만, 메르세데스-AMG는 여전히 고급스러움과 탑승자의 편안함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실내는 여전히 중요하고 반짝이는 부분과 부드럽고 그립감이 좋은 알칸타라를 주요 터치 포인트에 배치했습니다.
물론 뒷모습만 봐도 이 차의 의도를 알 수 있습니다. 고정식 카본 파이버 윙은 후방에 33파운드의 다운포스를 더하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에어 디플렉터와 리어 디퓨저 덕분에 차량 아래로 공기가 가속되어 일반 GT 63보다 66파운드 더 낮은 양력을 제공합니다.
4.0리터 트윈터보 V8의 출력과 토크 수치도 GT 63보다 높아졌습니다. 모터는 603마력과 627lb-ft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이 수치는 하이브리드 전기 GT 63 S E에 탑재된 V8 덩어리와 동일합니다. AMG는 GT 63 Pro에서 이 차가 0-60mph에서 3.1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운전자가 트랙에서 더 오래 주행할 수 있도록 메르세데스-AMG는 전/후 디퍼렌셜과 트랜스퍼 케이스를 위한 능동 냉각 시스템 위에 전면에 두 개의 라디에이터를 설치했습니다. 앞쪽의 표준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에만 더 큰 냉각 덕트가 있고 뒤쪽에는 냉각 덕트가 없는 것은 약간 아쉽습니다.
메르세데스-AMG는 GT 63 프로가 한정 생산되는 차량이 아니라 수요에 따라 계속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차량 자체는 내년 초에 출하를 시작하지만 가격 및 기타 세부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https://youtu.be/I5HFzYo97oc
https://youtu.be/dKW-8X3dQrI
https://youtu.be/56j9IokZsCQ
SprotbackLover님의 댓글
비 전문가인 저는 휴대폰 보는 느낌이 나네요. 이러다가 max / pro max 나오면 어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