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라스베이거스 스피어 구동 시스템 공개: 150개의 RTX A6000 GPU 사용
페이지 정보
본문
트리플 레이어 16K 디스플레이 및 RTX A6000 그래픽 : 라스베가스의 화려한 The Sphere가 작동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스베이거스 스피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최근 몇 년간 가장 인상적인 기술 창조물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존재조차 몰랐던 장치를 포함하여 세계 최고의 기술들이 라스베이거스 스피어 건설에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23억 달러에 달하는 이 인상적인 건축물의 기술적 특징 중 일부는 이미 알고 있었지만, 이제 엔비디아는 매우 흥미로운 세부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 거대한 구를 구성하는 69,000평방미터가 넘는 LED 스크린을 "구동"하는 데 150개의 RTX A6000 GPU가 사용되었습니다.
더 스피어의 외관은 20cm 간격으로 120만 개의 완전 프로그래밍 가능한 LED 디스크로 덮여 있습니다. 각 디스크에는 48개의 개별 LED 다이오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 디스크는 2억 6천 5백만 가지 색상을 표시할 수 있어 인상적이고 역동적인 360도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내부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인데, 세계 최대 크기의 고해상도 LED 스크린이 관객을 감싸고 덮고 둘러싸며 완벽한 몰입형 시각 환경을 조성합니다. 크기는 14,800평방미터가 넘고 해상도는 16K x 16K입니다.
더 스피어를 구성하는 수천 개의 스크린을 구동하는 150개의 Nvidia RTX A6000 그래픽
엔비디아는 이 놀라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더 스피어를 구성하는 수천 개의 LED 디스플레이는 150개의 엔비디아 RTX A6000 그래픽 카드로 구동된다고 합니다.
Nvidia의 BlueField DPU와 ConnectX-6 Dx NIC는 DOCA의 Firefly 서비스와 Rivermax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모든 디스플레이 패널을 원활하게 동기화하여 지연을 줄이고 지터를 제거합니다.
더 스피어에서 방송되는 콘텐츠는 버뱅크의 스피어 스튜디오에서 제작합니다. 이 콘텐츠는 앞서 언급한 엔비디아 GPU가 장착된 라스베이거스의 워크스테이션으로 실시간 스트리밍됩니다.
이 워크스테이션은 초당 60프레임의 3레이어 16K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16K 디스플레이의 인치당 픽셀 수는 4K 해상도 디스플레이 4개를 2열 2열 그리드에 배열하여 얻을 수 있는 것과 동일합니다.
엔비디아의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제품 담당 수석 디렉터인 니르 니차니는 "엔비디아 RTX GPU, 블루필드 DPU, 리버맥스 소프트웨어의 통합은 최신 가속 컴퓨팅을 위한 강력한 이점을 결합하여 스피어에 필요한 고해상도 비디오 스트림과 엄격한 동기화 요구 사항을 지원하고 미디어 처리 기능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 스피어에 등장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스피어 스튜디오는 반도체 대기업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협력하여 역대 최대 크기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초고해상도 카메라 시스템인 빅 스카이를 개발했습니다.
특히 이 카메라는 상업용 필름 카메라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큰 18K 센서입니다. 이 센서를 시네마 렌즈와 함께 사용하면 여러 소스의 콘텐츠를 이어 붙일 필요 없이 카메라 한 대로 놀라울 정도로 디테일한 대형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위의 모든 것 외에도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바로 동쪽에 위치한 거대한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공연장에서 사용하는 스토리지에 대한 세부 정보도 공개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The Sphere의 모든 것이 최첨단이기 때문에 스토리지 시스템도 다르지 않습니다. 대형 스피어에는 400GB/s의 성능을 제공하는 4000TB SSD 스토리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흥미로운 점은 하드웨어의 '배후'에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히타치 밴타라는 더 스피어에서 원본의 몰입형 콘텐츠를 처리하고 이를 내부 LED 디스플레이와 외부 엑소스피어로 전송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합하는 작업을 담당했습니다.
히타치가 "고성능, 소프트웨어 정의, 분산형 병렬 파일 스토리지 솔루션"이라고 설명하는 파일용 히타치 콘텐츠 소프트웨어는 이 과정에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는 27개의 노드로 구성되며, The Sphere 내에 4PB의 재생 플래시 스토리지가 있습니다.
4년에 걸쳐 구축된 더 스피어에서는 이미 U2, 더 이글스, 핑크의 콘서트와 대런 아로노프스키의 '포스트카드 프롬 어스' 상영회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이 공연장의 몰입형 기술은 167,000개의 개별 스피커에 분산된 고해상도 이미지와 서라운드 사운드 등 다감각적인 영화적 경험을 제공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더 스피어는 세계에서 가장 멋진 기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참고 문헌 및 원문 소스
https://www.techradar.com/pro/a-mega-triple-layer-16k-screen-and-150-rtx-a6000-gpus-nvidia-reveals-even-more-details-about-the-staggering-technology-powering-the-las-vegas-sphere
메가 트리플 레이어 16K 스크린과 150개의 RTX A6000 GPU - 엔비디아가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에 탑재된 놀라운 기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합니다.
거대한 내부 및 외부 스크린을 실행하는 데는 많은 기술이 사용됩니다.
앞서 23억 달러 규모의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에 탑재된 18K 카메라 센서와 4PB SSD 스토리지 등 놀라운 기술 몇 가지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이제 엔비디아는 입이 떡 벌어지는 이 놀라운 구형 경기장에 엔비디아가 참여했다고 밝히며, 스피어의 약 75만 평방피트의 LED 디스플레이가 150개의 엔비디아 RTX A6000 GPU로 구동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경기장의 16x16K 해상도 내부 스크린과 외부를 덮고 있는 120만 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LED 퍽을 구동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LED 디스플레이인 엑소스피어를 구성합니다.
-- 중략 --
CaTo님의 댓글
진짜 떴으면 뉴스에도 나왔을듯
딸자랑마스터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