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걸리면 7일 동안 급성 심근경색 위험 껑충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7.25 07:43
본문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독감에 걸리면 급성 심근경색 발생에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네덜란드 연구 결과, 독감 감염 후 일주일 동안 급성 심근경색 발생 위험은 독감에 감염되기 1년 전 또는 1년 후와 비교해 6배 이상 높았다. 특히 이 같은 연관성은 관상동맥질환 입원력이 없는 경우 두드러졌다.
이번 연구 결과는 심혈관질환 병력이 없는 성인일지라도 독감에 감염되면 급성 심근경색 발생 위험이 높으므로, 독감 예방 접종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구 결과는 NEJM Evidence 지난달 25일자 온라인판에 실렸다.
독감 감염 1~7일 동안 급성 심근경색 위험 6.16배↑
관상동맥질환 입원력 없다면 16.6배 유의하게 높아
.
.
.
(후략)
댓글 5
/ 1 페이지
지붕위닭님의 댓글의 댓글
@일리악님에게 답글
'"독감은 과응고 상태, 전신 염증, 혈관 변화 등을 유발할 수 있어, 급성 심근경색 위험이 높지 않다고 생각한 이들에게서도 심근경색을 유발할 수 있다' 라는 기사의 내용이 있긴 하네요!
Peregrine님의 댓글
예전에 코로나 때도 비슷한 결의 연구를 본것 같은데.. 코로나 백신도 맞으면 심근경색 위험이 있기도 했던것 보면 뭔가 다 연관성이 있는걸까요?
고약상자님의 댓글
일반적으로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심근염이 잘 발생합니다. 보통 큰 문제 없이 자연치유가 되기 때문에 심근염이 있는지도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확한 발병율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Blizz님의 댓글
이게 바이러스에 의한 염증 반응이라면, 백신을 맞아도 똑같은 위험이 있지 않을까요? 코로나 백시도 비슷한 부작용 사례가 있었듯이요.
일리악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