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S가 어떤 가격을 제시해도 빙 검색은 사용 안 해
페이지 정보
본문
* The Verge 기사
‘There’s no price’ Microsoft could pay Apple to use Bing: all the spiciest parts of the Google antitrust ruling
https://www.theverge.com/24214574/google-antitrust-search-apple-microsoft-bing-ruling-breakdown
[내용 일부 GPT-4o 번역 후 다듬음]
애플, 빙(Bing)이 꽤 형편없다고 생각
구글은 사파리 기본 검색 엔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매년 애플에 수십억 달러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인 에디 큐(Eddy Cue) 발언으로는, 다른 의미 있는 대안은 없습니다. 재판 중 그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제시할 수 있는 어떤 가격으로도" 애플이 사파리에 빙을 선탑재하게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S가 우리에게 제시할 수 있는 가격은 세상에 없다고 봅니다." 큐는 다른 시점에서 말했습니다. "그들은 빙을 무료로 주겠다고 했어요. 회사 전체를 줄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They offered to give us Bing for free. They could give us the whole company.”
구글 입장에서 이것은 회사가 기본 검색 엔진 지위를 정당하게 얻었다는 신호입니다. (물론 유지하기 위해 애플에 엄청난 돈을 내고 있지만요.)
Amit Mehta 판사는 이것을 "구글이 기본 일반 검색 엔진(GSE)으로서 유일한 실질적 선택지라는 시장 현실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물론, 큐의 견해가 빙이 객관적으로 좋지 않다는 뜻은 아닙니다. 다른 곳에서는 빙의 검색 품질이 데스크톱에서는 구글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모바일에서는 뒤처진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까만콤님의 댓글
사실상 대안으로써의 역할도 못한다.. 고 생각합니다…
liberty님의 댓글
차라리 perplexity를 쓰죠
여긴 구글 출신이 만들어서 좀 쓸만하더라고요 ㅎㅎ
weakness님의 댓글
굳이 설정에 들어가 귀찮게 구글로 돌려 놓는 이유가 있죠.
영어는 모르겠지만 한국어 한정하자면 빙은 빙신이라 욕해도 할 말이 없죠.
딴 건 모르겠고 봇이 만든 허위 데이터를 상단에 올려놓는 너란 놈은 ......
알이랑님의 댓글
MS가 어떤 비싼 돈을 지불한다고 해도 애플은 구글대신 빙을 쓸 생각이 없다.
왜냐하면 후지니까...
이런 뜻인가요... 뭔가 영어 직역 번역체가 그런지 헷갈리네요.
아름다운별님의 댓글의 댓글
그래서 회사를 넘겨 줄 수도 있겠다고 했다.. 는 말이 나온 걸로 알고 있고요.
그러니 공짜로 빙 사이트를 통째로 넘겨줘도 가질 생각이 없다. 는 뜻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육손백언님의 댓글의 댓글
8086님의 댓글
그러니까 MS가 애플한테 아무리 많은 돈을 줘도 빙을 쓰게 할 수는 없다..하는 소리입니다. 낼 돈 같은게 없다 하니 뭔가 의미가 이상해지는 느낌이네요..
사나이불패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