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취침 타이머 기능 실험
페이지 정보
본문
* TechCrunch 기사 - YouTube is testing a sleep timer on its Premium tier
https://techcrunch.com/2024/08/09/youtube-is-testing-a-sleep-timer-on-its-premium-tier/
[내용 일부 Claude 3.5 Sonnet 번역 후 다듬음]
유튜브는 프리미엄 요금제에서 새 기능을 정기적으로 실험하는데, 최근에 실험하는 기능은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동영상을 일시 정지하는 취침 타이머입니다. 혁신적인 기능은 아니지만, 긴 팟캐스트나 화이트 노이즈를 들으며 잠들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이용자는 데스크톱에서 이 페이지(아래 링크)나 모바일 앱 설정 > 새 실험 기능 사용해 보기를 통해 타이머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실험실 - https://www.youtube.com/new
그러면 동영상 플레이어 설정 메뉴에 취침 타이머가 표시됩니다. 10분, 15분, 20분, 30분, 45분, 60분 후 아니면 영상이 끝날 때 중지하도록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생을 멈추면, 타이머 연장을 원하는지 확인하는 팝업 창이 표시됩니다.
유튜브가 기능을 추가하는 데 있어 경쟁사들과 비교하면 약간 뒤처진 느낌은 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이미 오래전부터 취침 타이머 기능을 갖추고 있었고, 틱톡은 지난해부터 미리 정해진 취침 시간을 바탕으로 한 수면 유도 기능을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 이후 내용 생략 ...]
[옮긴이 주 - 스크린샷]
또뭘사니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