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외부결제 비중 50%를 넘겼다
페이지 정보
본문
* 바이라인네트워크 기사 내용 일부 (8월 9일)
https://byline.network/2024/08/09-118/
사람들이 네이버가 아닌 사이트에서 물건을 사면서 네이버페이를 쓰는, 이른바 ‘외부결제’의 비중이 네이버페이로 이뤄지는 전체 결제의 절반을 넘겼다. 네이버페이와 같은 간편결제사에게 외부결제 확장은 수익과 영향력이 직결되는 만큼 주요 과제로 꼽힌다는 점에서 이번 발표는 의미가 있다. […]
네이버페이의 2분기 전체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1% 성장한 17조5000억원이다. 이 중 외부 결제액(8조8000억원) 비중이 절반이 넘으며, 결제액 성장을 주도했다는 것이 네이버 측의 설명이다.
지금까지 네이버페이는 외부 결제액보다 내부 결제액이 높았다. 이때 말하는 내부 결제액은 스마트 스토어, 브랜드 스토어, 라이브 커머스, 웹툰, 치지직 등 네이버 플랫폼에서의 결제 금액을 말한다.
그러나 네이버페이는 더 이상 내부 결제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외연확장을 위해 소호몰이나 브랜드 등과 제휴를 맺으며 외부결제 비중을 늘려왔다. 네이버페이 측은 “외부 결제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외부 결제액 중에서도 오프라인 결제액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2분기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결제액은 현장결제 확대, 주문 서비스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2조6000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결제액이 두드러지기 시작한 것은 지난해 삼성페이와 제휴하면서다. 네이버페이는 삼성페이 사용자들을 가두는 락인 효과 등이 이번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중심의 간편결제사에게 외부 결제, 오프라인 결제는 충성 사용자를 늘릴 수 있는 요인이 된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오프라인 간편결제를 쓰는 사용자가 온라인 결제를 쓰게 되고, 반대로 온라인 간편결제를 쓰는 사용자가 오프라인 결제를 쓰게 된다”며 “온오프라인 구분없는 결제는 사용자들의 높은 충성도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 이후 내용 생략 …]
Garden님의 댓글
masquerade님의 댓글의 댓글
그 외에 다른 부분은 모르겠습니다
타락한영혼님의 댓글의 댓글
나무와숲님의 댓글
ThinkMoon님의 댓글
해지한 멤버쉽인데 삭제가 안 되는..
고마치아라님의 댓글
맨날 몇십원 몇백원 이었는데.
masquerade님의 댓글
글고 얼마나 어려운 기술이길래 카드 순서를 못바꾼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