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럴링크 두 번째 뇌 이식자, 카운터 스트라이크 플레이 영상 공개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심심해 125.♡.200.205
작성일 2024.08.23 09:54
분류 IT
2,332 조회
4 추천
쓰기

본문


해외 기사를 번역한 것이므로 번역기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뉴럴링크 두 번째 뇌 이식자, 카운터 스트라이크 플레이 영상 공개


 

위 사진은 뉴럴링크의 두 번째 뇌 칩 이식 환자가 카운터 스트라이크 2를 플레이하며 새로 습득한 제다이 마인드 트릭을 뽐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Neuralink에 따르면 알렉스(Alex)라고만 알려진 이 환자는 순조롭게 회복 중이며, 비디오 게임 플레이 능력을 향상시키고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3D 물체를 디자인하는 방법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뉴럴링크의 첫 번째 뇌 칩 이식 환자인 놀란 아르보(Nolan Arbaugh)는 지난 3월 X/Twitter 라이브 스트리밍에 참여하여 자신의 체스 실력을 뽐내고 문명 VI 플레이에 대한 애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후 아르바우는 기기 오작동을 경험했지만, 5월에 문제를 해결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제 두 번째 환자가 뉴럴링크의 프라임 연구에 참여하여 두 환자 모두 영원히 잃어버렸다고 생각했던 독립심을 되찾았습니다.

 

1인칭 슈팅 게임은 알렉스가 과거에 가장 좋아했던 게임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카운터 스트라이크 2와 같은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수많은 입력을 사용해야 합니다. 게임패드에는 두 개의 개별 아날로그 조이스틱과 수많은 버튼이 포함됩니다.

 

뉴럴링크 이식 전에는 쿼드스틱이라는 입으로 작동하는 조이스틱을 통해 한 모금 마시는 압력 센서와 클릭을 위한 입술 위치 센서를 사용하여 슈팅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컨트롤러가 조이스틱 하나로만 제한되어 있어 특정 순간에 움직이거나 조준하는 데 제약이 있었습니다.

 

이제 알렉스는 뉴럴링크를 쿼드스틱과 함께 사용하여 다른 플레이어처럼 이동과 조준을 동시에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ttps://youtu.be/X7OpjB_8sHQ

 

“쿼드스틱을 좌우로 움직일 필요 없이 좌우를 볼 수 있어서 그냥 뛰어다니는 것만으로도 너무 즐겁습니다... 어디를 볼지 생각만 하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정말 신기하죠."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알렉스는 또한 무언가를 만들고 고치는 것을 즐깁니다. 척수 손상 이후 그는 지원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도 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3D 물체를 설계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보조 기술이 제공하는 제어 기능이 부족하여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뉴럴링크 임플란트를 통해 알렉스는 처음으로 CAD 소프트웨어인 Fusion 360을 사용하여 뉴럴링크 충전기를 위한 맞춤형 마운트를 설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설계를 3D 프린팅하여 그의 장비에 통합했습니다.

 

https://youtu.be/T2EiSeuAs_g

 

“아이디어를 취하고, 디자인으로 구현하고, 실제로 완제품으로 만들어 보니 다시 무언가를 만드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라고 Alex는 말했습니다.

 

뉴럴링크는 참가자들의 디지털 기기 사용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임플란트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제어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 가지 예는 여러 번의 클릭과 여러 번의 동시 동작 의도를 디코딩하여 완전한 마우스 및 비디오 게임 컨트롤러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예는 필기 의도를 인식하여 더 빠르게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알렉스는 “뉴럴링크는 제 스스로 자유와 독립을 되찾는 길에 큰 발걸음을 내디딘 것”이라고 지금까지의 뉴럴링크 경험을 요약했습니다.

댓글 5 / 1 페이지

MarginJOA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MarginJOA (123.♡.217.182)
작성일 08.23 09:55
더스트네요.. ㅋㅋ

그아잉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그아잉 (222.♡.242.101)
작성일 08.23 10:24
영상은 안봤지만 하프라이프-알릭스발매때 vr을 뇌 로 컨트롤 하는 걸 밸브가 개발중이라고 들었는데 이게 그건가요? 상용화가 되면 혁신이라 생각했는데.. 말이죠

말없는님의 댓글

작성자 말없는 (220.♡.193.105)
작성일 08.23 13:11
이제 뉴럴링크로 의족과 의수를 조작하겠군요

아굴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아굴 (49.♡.12.21)
작성일 08.23 14:42
곧 사펑 세상이...

Tolerance님의 댓글

작성자 Tolerance (83.♡.170.88)
작성일 08.23 16:07
정말 부럽네요. 뉴럴링크가 미국 시민권자만 신청할 수 있어서 아쉬웠는데, 정말 머지않은 미래에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