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 AMD FSR 3 프레임 생성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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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공식 공지] 패치 2.13
https://www.cyberpunk.net/ko/news/50845/paeci-2-13
* 아래 Tom's Hardware 기사
'Cyberpunk 2077' finally gets FSR3 frame gen for non-RTX GPUs — it's not FSR 3.1, but it works with basically any graphics card
# 내용 일부 Claude 3.5 Sonnet 번역
- 사이버펑크 2077 사용자들이 오랜 기다림 끝에 프레임 생성 기술이 적용된 AMD FSR 3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13 패치로 게임에 FSR 3이 추가되었고, 인텔의 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인 Intel XeSS 1.3 지원도 포함되었습니다.
아울러 이 패치에서는 DLSS 기능을 향상해 RTX 사용자들이 DLAA와 레이 리컨스트럭션을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게 했으며, 게임의 안정성과 시각적 요소를 개선하는 수정 내용도 함께 제공됩니다. […]
- FSR 3은 사이버펑크 2077에서 처음으로 엔비디아가 아닌 GPU에서 프레임 생성 기술을 구현합니다.
AMD와 인텔 GPU가 GPU에 엄청난 부담을 주는 높은 요구 사양의 게임 내 레이 트레이싱과 패스 트레이싱 조명 효과를 실행하는 데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RTX GPU는 게임 내 가장 높은 수준의 패스 트레이싱 그래픽 모드에서 60 FPS에 도달하기 위해 DLSS 3 프레임 생성이 필요하며, 레이 트레이싱 능력이 더 낮은 인텔과 AMD GPU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 유일하게 아쉬운 점은 사이버펑크 2077 개발자들이 최신 3.1 버전 대신 기본 FSR 3.0 모델을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FSR 3.1은 움직이는 물체의 고스팅 현상을 크게 줄이고 전반적인 업스케일링 품질을 개선하여 기술의 이미지 품질 기능에 중요한 업데이트를 추가했습니다.
AMD에서는 아울러 프레임 생성을 FSR의 업스케일링 기능과 분리하여 다른 업스케일러가 FSR 3 프레임 생성과 함께 작동할 수 있게 했습니다. 게임이 FSR 3.1을 지원했다면 인텔 사용자들이 XeSS와 FSR 3 프레임 생성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유용했을 것입니다. [이후 내용 생략]
※ 옮긴이 주 :
한국어 공식 공지에서 '하이브리드 CPU 활' 이라는 오타가 있고,
(활성화를 잘못 쓴 것으로 추측)
게임 설정 안에서는 '활용도' 탭이 아닌, '유틸리티'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영어판도 'Utilities' 라고 되어 있습니다)
# AMD FSR 3 관련 기술 지원 페이지 링크
kabaneri님의 댓글
이제 gog 에서 할인만 좀 때려주면 어케 좀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