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 쓰리마일 아일랜드 원자력 발전소 전기를 이용해 인공지능 데이터 센터 운영하기로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포이에마 116.♡.254.35
작성일 2024.09.22 23:39
분류 IT
2,252 조회
2 추천
쓰기

본문



미국 역사상 최악의 상업용 원자력 사고
가 발생한 펜실베이니아 주 미들타운 근처의 발전소인 스리마일 아일랜드(Three Mile Island)가 기술 대기업의 클라우드 컴퓨팅 및 인공 지능 프로그램에 전력을 공급하는 Microsoft의 데이터 센터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다시 문을 열 예정입니다.

미국 최대의 "깨끗하고 탄소가 없는 에너지" 생산업체로 자처하는 컨스텔레이션 에너지(Constellation Energy)는 금요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사상 최대 규모의 전력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디지털 경제의 중추인 데이터 센터는 물 부족과 기후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미국 내 데이터 센터의 약 20%는 이미 가뭄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중간 정도에서 높은 스트레스 상태에 있는 유역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컨스텔레이션 에너지(Constellation Energy)의 사장 겸 CEO인 조 도밍게즈(Joe Dominguez)는 "데이터 센터를 포함해 미국의 글로벌 경제 및 기술 경쟁력에 중요한 산업에 전력을 공급하려면 매일 매시간 탄소를 배출하지 않고 신뢰할 수 있는 풍부한 에너지가 필요하며, 원자력 발전소는 이러한 약속을 지속적으로 이행할 수 있는 유일한 에너지원"이라고 말했다.

회사에 따르면이 거래는 약 3,4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30억 달러 이상의 주 및 연방 세금을 가져올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이 협정이 펜실베이니아의 GDP에 160억 달러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계약은 20년 동안 지속되며 공장은 2028년에 재가동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4월 사망하고 Constellation의 전 모회사의 CEO를 역임한 Chris Crane을 기리기 위해 Crane Clean Energy Center로 이름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빌 게이츠는 핵으로 가고 있다: 그의 최신 프로젝트가 미국 가정과 AI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방법

억만장자 자선사업가인 그는 모닝 에디션 진행자인 스티브 인스킵(Steve Inskeep)에게 그의 새로운 테라파워 원자력 발전소가 기존 발전소보다 더 안전하다고 말합니다. 그는 이 프로젝트에 자신의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조쉬 샤피로 펜실베이니아 주지사는 "펜실베이니아의 원자력 에너지 산업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탄소가 없는 전기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는 배출량을 줄이고 펜실베이니아 경제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석탄이나 천연가스와 같은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발전소와 달리 원자력발전소는 지구 온난화를 유발하는 이산화탄소나 기타 온실가스를 직접 배출하지 않습니다.

1979년 3월 28일, 스리마일 섬의 부분적인 원자로 노심용융 사고는 발전소의 두 원자로 중 하나의 냉각 메커니즘이 오작동하면서 발생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데이터 센터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재가동될 원자로는 사고에 연루되지 않았다.



도밍게즈 장관은 "경제 악화로 조기 폐쇄되기 전까지 이 발전소는 전력망에서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원자력 발전소 중 하나였다"며 "펜실베이니아의 경제 엔진 역할을 하는 새로운 이름과 새로운 사명으로 다시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부 주 활동가들은 납세자들이 공장 재개 비용을 부담할 것을 우려하고있다고 스테이트임팩트 펜실베이니아는 보도했다.

Three Mile Island 원자력 발전소 폐쇄

이 공장은 1979년 원자로 중 하나의 부분 멜트다운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나머지 원자로는 금요일에 전기 생산을 중단했습니다. 현장을 해체하는 데는 수십 년이 걸릴 것입니다.

"우리 돈으로 더 나은 투자가 어디 있겠습니까? 이것이 우리가 물어야 할 질문입니다. 우리는 시장이 결정하도록 놔두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시장은 결정을 내렸고, 그들은 핵무기가 아니라고 결정했다"고 감시 단체 쓰리마일 아일랜드 얼럿(Three Mile Island Alert)의 에릭 엡스타인(Eric Epstein)은 말했다.

스리마일 아일랜드의 작동 중인 원자로는2019년에 폐쇄되었는데,이는 발전소를 구제하기 위한 입법 노력이 다른 저렴한 에너지원에 대한 수요를 따라잡지 못해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빌 게이츠 전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6월 와이오주 케머러에 착공한 원자력 발전소에 10억 달러를 투자했다. 이 공장은 가정과 AI에 전력을 공급할 것이라고게이츠는 NPR의 스티브 인스킵(Steve Inskeep)에게 말했다.

편집자 주:컨스텔레이션 에너지(Constellation Energy)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NPR의 최근 재정적 후원자 중 하나입니다.


구글번역 

댓글 2 / 1 페이지

셀빅아이님의 댓글

작성자 셀빅아이 (125.♡.200.218)
작성일 09.23 09:23
방사능 오염에 걱정되서 코파일럿에 문의했는데, 다음과 같이 답변하네요.

Three Mile Island 원자력 발전소는 1979년에 방사능 누출 사고가 있었지만, 이후로 철저한 정화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재가동을 검토 중인 발전소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Unit 1이며, 이곳은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RE100에 원자력발전소는 포함되지 않는데, MS는 이걸 어떻게 친환경으로 납득시킬까요?

아름다운풍경님의 댓글

작성자 아름다운풍경 (24.♡.57.249)
작성일 09.23 14:58
상온 핵 융합 발전으로 어찌 어찌 해보려다 결국 어렵게 되었나보군요...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