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태국 400만개 가맹점 등에서 환전 없이 이용 가능
페이지 정보
본문
* 공식 보도자료 링크
https://www.navercorp.com/media/pressReleasesDetail?seq=32067
* 아래 이데일리 기사 내용 일부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5848500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728966639048984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은 태국, 일본, 대만, 라오스, 싱가포르, 캄보디아, 괌, 사이판, 하와이 등 전 세계 9개 지역에서 네이버페이 머니 및 포인트를 이용한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페이는 2일 하나은행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자회사인 GLN인터내셔널과 제휴한 해외 QR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중략]
이용 방법은 네이버페이 앱의 QR결제 탭에서 ‘NPay’로고를 클릭한 후 ‘결제 방법 선택’ 팝업 창에서 ‘GLN’을 선택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동의 등의 절차를 거치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사용자의 현재 위치 정보를 확인해 서비스 이용 지역이 자동 설정된다. 각 지역별로 GLN 인터내셔널과 제휴된 로컬 결제사의 로고가 서비스 화면에 표시돼 사용자들은 해당 로고가 비치된 결제처에서 이용할 수 있다.
결제시에는 별도로 환전할 필요 없이 사용자가 보유한 네이버페이 머니 및 포인트가 현지 통화로 자동 환전돼 간편하게 결제 가능하다. 보유 금액이 결제 금액보다 부족한 경우 네이버페이에 연결된 충전 계좌를 통해 1만원 단위로 자동 충전된 후 결제된다. 결제 후 국내 현장 결제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포인트 뽑기’ 혜택이 제공된다.
[이후 내용 생략]
SUNGFABIO님의 댓글
아름다운별님의 댓글의 댓글
Superjh21님의 댓글
일리어스님의 댓글의 댓글
GLN은 안되는 곳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눈웃음님의 댓글의 댓글
정확히 말하자면 법인이 아닌 개인사업자 그러니까 소상공인 업장에서ㅇ의 GLN결제가 불가합니다.
각 은행별로 GLN제휴 사용하는 각 은행별로 매일같이 공지가 올라오고 있더라구요.
대체로 10월 1일부터 별도 고지시까지 GLN 결제가 안된다는 내용입니다.
야시장, 로컬식당, 커피숖, 선물가게 등등
저도 태국 갈때마다 GLN이 거의 메인 결제 방식이었고 참 편하게 잘 썼는데
이제 어떡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트래블체크카드 가지고 가야 할지 알리페이플러스에서 카카오페이 불러내서 써야 할런지...
일리어스님의 댓글의 댓글
태국은 GLN 으로 다 통해서 너무 편했는데 ㄷㄷㄷ
메밀꽃질무렵님의 댓글의 댓글
확인된 가맹점만 800만 개 이상이라고 하니... 야시장 등 노점을 제외하면 큰 불편은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물론 노점 이용 비율이 높은 여행자에게는 다르겠지만요). 그리고 커피숍 중 대형 업체는 문제 없을 겁니다.
https://cafe.naver.com/taesarang/790053 (회원만 읽기 가능)
ThinkMoon님의 댓글의 댓글
아니였으면 좋겠지만요.
블루지님의 댓글의 댓글
결국 다 알리페이 쓰는거네요.
타락한영혼님의 댓글의 댓글
https://namu.wiki/w/하나금융그룹#s-4.1
이번에는 라인페이 대신 GLN(하나금융) 가맹점을 선택한 모양입니다.
카카오페이는 MS와 구글 모두 중계기관에 알리페이가 적혀있고, 언론사가 뒤늦게 개인정보 어쩌고 하면서 떠든 것으로 보입니다.
writer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