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고 얇아졌다"…갤럭시 Z폴드 SE 이달 25일 출고가 300만원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Superjh21 2001:♡:7446:♡:bc85:♡:aee5:6a39
작성일 2024.10.14 23:34
분류 IT
2,984 조회
2 추천
쓰기

본문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이달 25일 갤럭시 폴더블폰 중 가장 얇은 '갤럭시Z폴드 스페셜 에디션'(SE)을 발매한다. '갤럭시Z폴드6' 출시 3개월 만인데 출고가는 300만 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외신과 업계 등을 종합하면 갤럭시Z폴드 SE 두께는 접었을 때 10.6밀리미터(㎜,) 펼치면 4.9㎜로 예상된다. 폴드6와 비교하면 각각 1.5㎜, 0.7㎜ 얇은 수치다.


또 내부 디스플레이 예상 크기는 8인치, 외부 디스플레이는 6.5인치로 폴드6보다 더 넓어졌다.


삼성전자가 슬림 버전의 폴더블폰을 내놓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중국 제조사가 두께 10mm 미만 폴더블폰을 발매하는 등 삼성전자를 따라잡고 있어서다. 샤오미 '믹스 폴드4', 아너 '매직 V3 등이 대표적이다.

댓글 44 / 1 페이지

masquerade님의 댓글

작성자 masquerade (121.♡.168.68)
작성일 10.14 23:49
으악....

저같은 사람은 꿈도 못꾸겠네요

Gesserit님의 댓글

작성자 Gesserit (219.♡.191.66)
작성일 10.15 00:14
300이면 적당한 TV와 냉장고를 모두... ㅎㅎ

masquerad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masquerade (121.♡.168.68)
작성일 10.15 00:15
@Gesserit님에게 답글 TV는 생각보다 가격이 내려오는 편 인거 같은데

냉장고는 계속 올라가는거 같습니다.

Hous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House (1.♡.3.240)
작성일 10.15 12:18
@masquerade님에게 답글 요즘 tv없는 집은 늘고 있어도 냉장고 없는 집은 없거든요.

쟘스님의 댓글

작성자 쟘스 (175.♡.90.247)
작성일 10.15 03:03
없었던 마음마저 확실하게 접어주는 가격이군요.

뽀물님의 댓글

작성자 뽀물 (125.♡.148.182)
작성일 10.15 06:19
300 !!!!! ㅎㅎ 쉽지 않군요

일론머스쿵님의 댓글

작성자 일론머스쿵 (182.♡.114.18)
작성일 10.15 06:21
저런걸 누가 사나

MarginJOA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MarginJOA (123.♡.217.182)
작성일 10.15 07:11
판매량 줄고 있는 이유를 뻔히 알면서 굳이 쓸데 없이 얇게 만들어서 비싸게 팔아봐야 팔리겠습니까...

퐁팡핑요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퐁팡핑요 (252.♡.189.194)
작성일 10.15 07:34
어차피 다들 케이스 씌워 사용하면... 기존 모델이랑 외형적으로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심이님의 댓글

작성자 심이 (218.♡.158.97)
작성일 10.15 09:10
삼성 : 그래도 유투버들이 사서 리뷰해주면 팔릴거야?

어이구야 삼만 전자 가고 싶나보군요.

만발종군기자님의 댓글

작성자 만발종군기자 (106.♡.251.186)
작성일 10.15 09:29
300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가사라님의 댓글

작성자 가사라 (112.♡.211.243)
작성일 10.15 10:16
폴드7 에 넣을 무기들을 미리 꺼낸거 같네요.
그만큼 중국업체들이 빠르게 치고 올라오는 탓이겠죠.

AppleAde님의 댓글

작성자 AppleAde (155.♡.121.56)
작성일 10.15 10:31
4090 가격으로 Z폴드 SE를 살 수 있다!! (아니, 4090을 사겠습니다.)

옥천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옥천 (203.♡.176.144)
작성일 10.15 10:59
저렴이 버전도 내주길~ 전면 스크린은 작게 하고요.

JinoLee님의 댓글

작성자 JinoLee (119.♡.146.203)
작성일 10.15 11:09
삼성전자를 따라잡는게 아니라 이미 추월했죠.. 삼성은 300만원으로 내면서도 따라가지 못하고 있구요.

호키포키님의 댓글

작성자 호키포키 (121.♡.182.64)
작성일 10.15 11:20
300! 히야...

FactViolence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FactViolence (106.♡.0.234)
작성일 10.15 11:38
저것도 결국 아너 매직V3보다 두껍다는게 함정...
방수등급도 같은 IPX8이라 내구도 드립도 못침..

mr추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r추모 (180.♡.20.23)
작성일 10.15 15:36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아너가 결국은 화웨이출신인데 화웨이 화면 깨지는거 보면 그다지,,,
즉, 내구도 약한거 사실이에요.

제일 뛰어나다는 삼성조차도 4까지는 2년정도쯔음에 내부에 크랙 생기곤합니다.
5는 아직 글이 적고요.

FactViolenc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FactViolence (106.♡.0.234)
작성일 10.15 16:32
@mr추모님에게 답글 네. 폴드나 플립이나 중궈꺼나 아직 접는 폰은 내구도가 바형에 비하면 한참 모자른 수준이죠.
어차피 내구도는 도찐개찐이니 더 얇은게 승자라고 봐야죠.

mr추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r추모 (180.♡.20.23)
작성일 10.16 09:13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그 급이 아닙니다. 폴더블 내구도는 삼성쪽이 압도적인 상황이에요.
당장 화웨이만해도 신형 폴더블이 1주일만에 아작났습니다. 4도 이하에선 접었다 펴지 말라는걸 공식적인 메뉴얼로 잡고 있고요.

테스트봐도 뭐,,,

FactViolenc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FactViolence (106.♡.0.234)
작성일 10.16 10:02
@mr추모님에게 답글 그 2번 접는거요? 걔는 1세대니까요. 1세대는 완벽할수가 없습니다.

폴드1도 나올때부터 완벽했나요?
단점 피드백받고 개선한 2세대부터 그 이후가 찐이지.

2세대도 내구도 개판이면 그때 까도 늦지 않습니다.

mr추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r추모 (180.♡.20.23)
작성일 10.16 11:06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그거 외에 중국제 폰들 잘 깨지는건 유명합니다.
레이저만해도 몇세대가 나왔는데 아직도 내구도가 낮아요.
실험영상들 아에 안보셨나보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5y7a1Eb6QR4
여기에도 다른폰들 언급합니다. 픽셀폴드, 레이저는 못했다.

거기에 화웨이 3단폴드도 1세대 기기는 아닙니다. 애초에 화웨이는 아웃폴드, 인폴드 폰을 모두 만들어서 출시했던 회사였단걸 잊으시면 곤란하죠. 제 기억에만 해도 3번쨰 이상의 기기인데 말이죠.

FactViolenc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FactViolence (106.♡.0.234)
작성일 10.16 11:17
@mr추모님에게 답글 아웃폴드, 인폴드 각자 내놓은거지 둘을 합쳐서 내놓은건 1세대 맞습니다?
메이트 X시리즈 아웃폴딩도 있었고 인폴딩도 있었죠.

중궈제들 접는 폰 내구도 약한거 알아요.(모토로라도 플립한테 접는 테스트 발린게 엊그제인데) 

근데 본론으로 돌아가서 아너 매직V3나 폴드6나 어차피 바형앞에서는 둘다 애송이 수준의 내구도인데 두께 얇은게 더 좋은거 아니냐 이겁니다.

상대평가야 폴드6가 좋지만 절대평가로 보면 둘다 오래쓸만한 물건은 아니라고 보거든요.

mr추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r추모 (180.♡.20.23)
작성일 10.16 14:17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애초에 아웃폴드 인폴드를 각각 만들었다면 그걸 합쳐서 만들 능력은 충분히 있는겁니다.
힌지구조가 다른것도 아니고요.

그리고 아무리 얇아도 일주일만에 깨지면 그게 무슨 소용이랍니까. 최소한 폴드시리즈는 1년 안에 고장나는 경우가 흔하진 않아요.

FactViolenc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FactViolence (106.♡.0.234)
작성일 10.16 14:20
@mr추모님에게 답글

일부 사례로 전체를 보게 되면 폴드2는 2일만에 작살난 개폐급인데요? ㅋㅋ

mr추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r추모 (180.♡.20.23)
작성일 10.16 14:54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그,, 님이 가져오신거 폴드 1인데요. 어휴 쪽팔리겠어요,,, 그리고 거기에도 있듯 '보호필름 제거하지 말아라'라고 되어있잖아요?

님 스스로 '1세대는 그럴 수 있지'라고 하셨던거 잊으셧나 ㅎ
당시엔 폴더블스마트폰 제대로 만든곳이 없었습니다. 즉, 참고할 제품도 없었다는거죠.
반면 중국제 스마트폰들은 참고할만한 폴드가 벌써 6세대입니다. 자기들이 직접 만든것도 이미 3~4세대정도 되었고요.

비교할 상황이 아닌거 같습니다만 ㅎ

닉언일치 부탁드릴게요 ^^

FactViolenc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FactViolence (106.♡.0.234)
작성일 10.16 15:12
@mr추모님에게 답글 어멋. 다른걸로 착각했네요. 죄송해요 ㅜㅜ.


정식 나오기도 전에 깨진 폴드3 올려 드리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_^

mr추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r추모 (180.♡.20.23)
작성일 10.16 15:21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ㅋㅋㅋ 정식이 안나왔는데 깨졌단건 시연기기란건 아실텐데 말이죠.
폴드 안써보셨나봅니다. ㅎ

5년간 변화없는거 올려드립니다 ㅎ.

아니 그런데 4 5 6시리즈는 못 찾으셨나봐요?

다음부턴 본인 닉대로 '팩트'부터 확인하고 가져오세요 ^^

FactViolenc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FactViolence (106.♡.0.234)
작성일 10.16 15:23
@mr추모님에게 답글 가져가서 1주일동안 써보고 반납하는 시스템이죠? 그쪽 논리대로라면 1주일내에 박살난 폴드3도 내구도 쓰레기 아닌가요???

내로남불은 아니됩니다~

mr추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r추모 (180.♡.20.23)
작성일 10.16 15:24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https://www.youtube.com/watch?v=9lSgXBicD68
최소한 사자마자는 아니랍니다 ㅎ
이건 설정도 하기전에 작살났나본데요 ㅎ
작살났다는것도 어떻게 쓰냐에 따라 다른데,, 이건 외관이 완전히 멀쩡하고 설정도 안된거 봐선 아에 새기기,,,

객관적인 실험들에 의해 중국제 폴더블의 내구도가 삼성에 비해 낮다는게 검증되었는데도 애쓰시네요.
닉 바꾸시는게 맞을거 같아요. 팩트를 안 받아들이시니,,,

FactViolenc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FactViolence (106.♡.0.234)
작성일 10.16 15:49
@mr추모님에게 답글 네. 중궈폰 내구도 구린거 아라요~. 부정한적도 없어요. (위에도 상대평가시 더 구리다고 적었음)

쉐도우 복싱 진정하시고요.

근데 폴드도 객관적인 내구도는 썩 좋다곤 못하겠네요.

그쪽이 자꾸 일부 건을 전체화 하길래 저도 똑같은 논리로 한건데 미러링이 안되시는군요.

폴드 내구도 좋다 하고 싶으시면 S시리즈 바형이랑 비교해보시던가요. ㅋ
어차피 접는 폰은 내구도 후달려서 그 폴드도 중고가가 폭망하는데.

mr추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r추모 (180.♡.20.23)
작성일 10.16 16:04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하지만 얇은거 찾다가 더 쉽게 부서지는것보다는 낫죠.
객관적인 실험과 객관적인 상황을 보면 님 말이 틀렸단겁니다.

님은 '그 내구도 별거 없으니 그냥 얇은게 더 낫다'라고 하셨잖아요?
그리고 폴더블은 폴더블끼리 비교해야죠.
님 기준으로 따지면 모닝 레이가 우주명차겠습니다?

FactViolenc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FactViolence (106.♡.0.234)
작성일 10.16 16:10
@mr추모님에게 답글 ? 뉴스기사만 올려놓곤 무슨 객관적 실험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튭 저것도 폴드 5네요.
폴드 시리즈 중국거보다 단단한거 인정한다니까요? 바형한테 이길수 있냐고요 ㅋㅋㅋ
그럼 도찐개찐이지.

중국폰 내구도 쉴드 친적도 없는데 구린거 부정한다고 하질 않나.

아휴. 닉넴처럼 그쪽의 수준에 추모 드립니다.

-선족이 드립 방지 리플-
Taiwan No.1
Free tibet

mr추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r추모 (180.♡.20.23)
작성일 10.16 16:16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ㅋㅋㅋ 이야 아에 모르시는구나
https://www.youtube.com/watch?v=Btk_-MYZ9dg
이거 이미 작년에 유명했던 영상인데 ㅋㅋ


저것도 결국 아너 매직V3보다 두껍다는게 함정...
방수등급도 같은 IPX8이라 내구도 드립도 못침..
-> 이거 님이 맨처음 달았던 댓글인데, 본인이 쓴 댓글도 기억 못하시나봐요?

본인이 쓴 댓글에 대놓고 '내구도 드립도 못침'이라고 해놓고서 실제로 내구도 차이 난다고 하니까 뜬금 바형가져오십니까? ㅎㅎ

이야 닉네임 제발 바꾸세요. 무슨 팩트입니까. 한입으로 두말하는데/
그 얇은거 찾다가 '개봉'하자마자 크랙가질않나, 일주일만에 고장나질않나,,, 폐쇄적인 중국에서 이정도의 문제점이 외부로 드러날정도인데 실 기기가 어떨지 어떻게 알고 그거보다 두껍다고 뭐라고 합니까? ㅎ

내구도 걱정하시는분 치고는 굉장히 특이한 기준이네요?
설마 중국이 어마무시한 기술력으로 1년만에 바형에 근접한 내구도 확보했다 보시는건지>?

FactViolenc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FactViolence (106.♡.0.234)
작성일 10.16 16:27
@mr추모님에게 답글 제가 내구도 드립 못침이라고 쓴 이유 :
중국게 더 얇거나 가벼운 일부 우위가 있는 제품이 나오면 내구도 드립이 항상 나왔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짜장애들 쉴드 쳐줄 생각은 없는데 지금까지 나온 폴드플립형 모델들 중 바형에 내구도 필적 할만한 폰이 있습니까? 없죠? 그 제일 단단한 갤럭시 폴드,플립도 내구도 문제만 나오면 쉴더들도 쏙 들어가는게 현실입니다.

어쩌다 회사에서 길게 썼는데 결론은 바형에 필적한 내구도를 갖기전까진 그냥 내구도는 없는셈치고 기능이 더 좋은걸로 가는게 낫지 않냐는 입장입니다. 플립1,폴드1도 지금 기준으로 보면 내구도가  훨씬 약했잖아요.

아 배고파.

mr추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r추모 (180.♡.20.23)
작성일 10.16 16:31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애초에 본인스스로 '폴더블'폰끼리 비교하면서 중국꺼가 더 얇은데다가 내구도드립이 안먹힌다고 하셨잖아요?

그런데 어쩝니까,, 진짜로 내구도가 차이가 나는데.
본인이야말로 단순 한두케이스로 '삼성도 내구도 안좋음'이러면서 실제 실험결과 보여주니까 결국 바형급 내구도 아니면 아무 의미없다고 하시는군요.

우리는 그걸 '논점이탈'이라고 합니다만,,
본인이 내 뱉은 말을 이렇게 뒤집으십니까?
대단합니다.

내구도가 없는 셈 치기에 고작 개봉과 동시, 일주일만에 꺠져나가는 거랑
그래도 대부분은 1년 이상은 유지하는거랑은 엄청난 큰 차이입니다만.
애초에 '공식적'으로 4도 이하에선 쓰지 말라고 하는거랑 그런거 없는 제품이랑 내구도가 큰 차이가 없다고 보시는건가요?  본인이 서비스센터 대신 다녀와주실건지?

FactViolenc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FactViolence (106.♡.0.234)
작성일 10.16 16:33
@mr추모님에게 답글 아뇨? 왜 가요?

근데 저는 아너 매직V3를 얘기했는데 아까부터 왜 화웨이꺼 메이트 XT를 꺼내십니까? ㅋㅋ

폴드랑 같은 폼팩터의 매직V3를 비교해야 하는거 아니에요? ㅋ

mr추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r추모 (180.♡.20.23)
작성일 10.16 16:35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그 아너의 기술력은 화웨이가 원천이니까요.

그,,, 둘의 관계 모르시나봐요?
팩트폭력은 커녕 팩트무지신데,,,

그래서 아너가 폴드6보다 내구도가 뛰어다나는 증거가 있습니까?

FactViolenc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FactViolence (106.♡.0.234)
작성일 10.16 16:37
@mr추모님에게 답글 잘 아는데요? 미국제재때문에 분사한걸 모르는줄 아셨어요?????
메이트XT가 아니라 매직V3랑 비교해야하는거 아닌가욜??

팩트 : 본인은 중국폰의 내구도가 폴드보다 좋다고 한적 없다.

할 말 없으신가보다.
쉐도우 복싱 노노!!

mr추모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mr추모 (180.♡.20.23)
작성일 10.16 16:44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팩트 : 중국폴더블의 내구도는 폴드보다 못하다.
고로 님이 맨처음 단 댓글부터 잘못된겁니다.
쉐도우복싱은 님이 먼저 하셨고, 저는 그걸 지적했는데 말이죠 ㅎ.

마동팔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마동팔 (121.♡.85.20)
작성일 10.18 09:40
@FactViolence님에게 답글 삼성 싫어하시는건 알겠는데. 그래도 중국제랑 비교는;
저는 중국폰 줘도 안쓸거 같은데요. 내구도는 말할것도 없고요
두께 얇으면 머하나요 내구도 개판 비율 차이가 넘사인데

복덩이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복덩이 (175.♡.20.200)
작성일 10.15 16:34
비싸네요. 결국은 가격인데..

Jedi님의 댓글

작성자 Jedi (246.♡.121.172)
작성일 10.15 17:23
가격을 100만원 안쪽으로
전면화면을 대폭 축소하여 노치정도만 남기고
얇고 가볍게 만들고 카메라도 1개만 넣었으면 오히려
경쟁력 있었을텐데 말이죠..

얼남인즐님의 댓글

작성자 얼남인즐 (211.♡.131.158)
작성일 10.15 17:40
사지 말라고 외치네요.
300!
나는 관대하다.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