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4 시리즈 맥북 프로 공개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0.31 00:08
본문
Apple이 오늘 M4, M4 Pro, M4 Max의 M4 시리즈 칩을 탑재해 향상된 성능 속도와 기능을 제공하는 신규MacBook Pro를 공개했다. 새로운 MacBook Pro는 Apple Intelligence를 위해 설계되었다.
Apple Intelligence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하고 소통하며 개성을 표현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개인용 지능 시스템이다.
이제 스페이스 블랙 및 실버 마감으로 출시되는 MacBook Pro 14는 M4의 압도적으로 빠른 성능, 3개의 Thunderbolt 4 포트, 16GB의 기본 사양 메모리를 갖추면서도, 가격은 여전히 2,390,000원부터 시작한다.
M4 Pro 및 M4 Max를 탑재한 MacBook Pro 14 및 16 모델은 Thunderbolt 5를 통해 더 빠른 전송 속도와 향상된 연결성을 제공한다. 모든 모델이 완전히 새로운 Nano-texture 디스플레이 옵션, SDR 콘텐츠에 대해 최대 1000 니트의 밝기를 지원하는 향상된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 첨단 12MP 센터 스테이지 카메라, 최대 24시간에 달하는 Mac 사상 가장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새로운 MacBook Pro는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 오늘부터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11월 8일에 정식 출시된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14
/ 1 페이지
조알님의 댓글의 댓글
@현자타임님에게 답글
M1 시절부터 계속 그랬죠.. 저는 CPU 연산 위주로 사용하는데 그점은 항상 아쉽습니다..
대신에 Ultra 칩 탑재된 맥 스튜디오는 Max 보다 CPU 코어 두배라서 그건 확실히 효율적입니다..
대신에 Ultra 칩 탑재된 맥 스튜디오는 Max 보다 CPU 코어 두배라서 그건 확실히 효율적입니다..
조알님의 댓글
사양 풀업 하니깐 $7349 네요 ㄷㄷㄷ 세금까지 포함하면 8천불이 넘는 랩탑이군요 ㅠㅠ 애플카드 12개월 할부로 사도 매달 갚아야 하는 돈이 무슨 자동차 할부같은 느낌인거 같습니다..
MDBK님의 댓글의 댓글
@Woogler님에게 답글
제 개인적인 생각은 내년상반기에나 에어 풀꺼 같습니다.
MCIC님의 댓글의 댓글
@Woogler님에게 답글
그런데 macbook air 쓰는 사람들은 M2 만되도 성능이 충분해서...
조알님의 댓글
이번 발표 다 보고 나서 든 생각은 맥미니 기본형 $499 짜리가 가성비 갑이자 이번 발표의 핵심 포인트인거 같습니다. 일단 기본 사양이 다 16기가 램을 탑재해서 매우 쓸만한 옵션이 되었고요.. 반면에 뭐가 되었든 사양 좀 더 올리면 너무 비싸요 ㅠㅠ
조알님의 댓글의 댓글
@조알님에게 답글
그나저나 다시보니 제가 499 라 썼네요.. 기본사양 가격 599 로 정정합니다 ㅎㅎㅎ
엉클머리님의 댓글
이번에 도입한 nano texture 디스플레이는 코딩에 편하다 vs 텍스트 작업 불편하다. 읽고 있습니다...
어디서반마리니님의 댓글
작년말 M3 max 맥북프로 구입했는데 용도에 비해 성능은 차고 넘치지만, 신제품 출시를 보니 또 부럽네요ㅎㅎ
현자타임님의 댓글
M4 Max의 경우, GPU 코어는 M4 Pro의 두 배인데 CPU 코어구성은 상대적으로 아쉽네요. (프로가 10+4)
LLM 추론을 중점적으로 강화한 것 같은데 실성능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