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결과, 여성들도 섹시한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것을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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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에 따르면 여성들도 섹시한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최근 "성적 매력 신호와 힘 신호가 여성 비디오 게임 캐릭터에 대한 인상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다"라는 제목의 새로운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남성과 여성들이 비디오 게임에서의 성적화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조사하려고 했습니다.
이 실험은 SOULCALIBUR VI에서 맞춤형 캐릭터를 사용하여 설정되었으며, 다양한 정도로 성적화와 강함을 나타내기 위해 여러 캐릭터가 제작되었습니다. 이 경우, 다음을 나타내기 위해 네 개의 캐릭터가 만들어졌습니다:
-- 높은 성적화와 높은 강도
-- 높은 성적화와 낮은 강도
-- 낮은 성적화와 높은 강도
-- 낮은 성적화와 낮은 강도
(비록 별로 놀랄 일은 아니지만) 여성들은 "높이 성적화된" 캐릭터를 싫어한다고 했지만, 주어진 기회가 있을 때 그 캐릭터를 선택하였습니다. 한편 남성 플레이어들은 강해 보이는 여성 캐릭터를 선택했습니다.
PsyPost와의 인터뷰에서 연구원인 테레사 린치는 그녀의 실험의 전제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성차별이 게임에 만연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콘텐츠는 중앙 여성 또는 성별 소수자 캐릭터를 배제하고 압도적으로 남성 캐릭터를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성이나 성별 소수자 캐릭터를 포함하는 게임들은 종종 이 그룹들을 불리하게 고정관념화하고 대상화합니다. 온라인 게임 경험에서 남성과 소년들은 여성, 소녀 및 성별 소수자 개인을 성차별적이고 괴롭히는 소통의 대상으로 삼습니다."
그녀는 남성과 여성에게 위에서 언급한 캐릭터 전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라는 요청을 한 두 가지 실험 중 첫 번째 실험의 결과에 놀라움을 표현했습니다. 여성들은 놀랍게도 싫어한다고 표현했지만, 성적화된 캐릭터를 선호하기도 했습니다.
"우리 연구의 참가자들이 성적화된 여성 캐릭터를 싫어했던 사실에 놀라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와 함께 성장한 젊은 세대에서는 미디어가 불가능한 미의 기준을 지속하는 방식을 직관적으로 이해하므로 성적 대상화에 대한 scrutiny와 비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첫 번째 연구에서 여성들이 플레이할 캐릭터를 선택하라는 질문에 가장 성적화된 캐릭터를 여전히 선택하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이 캐릭터는 또한 가장 여성적으로 평가되었으므로, 여성들이 자신과 가장 많이 일치하는 캐릭터를 선택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같은 연구에서 두 번째 실험은 남성과 여성에게 캐릭터를 관찰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플레이하게 했습니다. 여기서의 결과는 여성들이 강한 캐릭터를 더 "유능하다"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었고, 남성은 더 열린 마음을 보이며 여성이 신체적 외모와 능력을 의미적으로 혼동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제 기관과 관리 기관은 미디어에서 여성의 표현에 대해 점점 더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유엔 여성 차별 철폐 위원회(CEDAW)가 여성과 소녀에 대한 폭력에 가설적으로 기여하는 여성의 묘사로 인해 일본을 비판했습니다.
트위치와 같은 기업들도 정부 기관이나 민간 기업과 관계없이 여성의 허구적 묘사에 대해 일관되지 않은 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여성의 성적화된 묘사에 대한 두려움은 피할 수 없이 검열로 이어집니다.
이상한강해린님의 댓글
BLUEnLIVE님의 댓글
그린내님의 댓글
신시대님의 댓글
남캐는 여캐가 너무 안예쁠때 합니다ㅎㅎ
헤에님의 댓글
왜 그렇게 자유를 주장하면서 게임 캐릭터 선택권은 제한하는지.. 거지같은 PC
감각제로님의 댓글
평범한 캐릭터에 더 애정이 간다면 그게 이상적인 상황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