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Pro는 HDMI 2.1 지원 TV가 필요하고 OLED TV를 추천합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네, 당신의 TV는 PlayStation 5 Pro를 위해 HDMI 2.1을 지원해야 합니다.
PlayStation 5 Pro가 출시되며, HDMI 2.0을 사용하는 구형 TV와 완전히 호환되지만, 이상적으로는 HDMI 2.1을 지원하는 120Hz TV가 필요합니다. OLED TV를 선호합니다.
새로운 콘솔을 HDMI 2.0을 통해 TV에 연결하면 그 잠재력을 완전히 활용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PS5와 Xbox Series X에 해당하는 PS5 Pro에서도 마찬가지이며, 세 가지 콘솔 모두 동일한 HDMI 2.1 기능을 지원합니다.
4K 120fps 만이 아닙니다.
초점은 4K에서 안정적인 120fps를 달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60fps 이상의 전체 프레임 속도 범위를 여는 것에 있습니다. 실제로 일부 PS5 게임의 충실도 모드는 HDMI 2.1을 통해 더 부드러운 40fps를 렌더링하는데 120Hz를 사용합니다 (3x40 = 120Hz). HDMI 2.1이 없다면 30fps로 제한됩니다.
오늘날의 콘솔 게임은 과거와 다르게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많은 게임이 이제 동적 해상도와 언락된 프레임 속도를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게임의 성능 모드에서 평균 80-90fps는 60fps보다 여전히 눈에 띄는 개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록 120fps에는 미치지 않더라도요. 이러한 높은 프레임 속도를 해제하려면 HDMI 2.1이 필요하며, 이상적으로는 VRR이 있어야 합니다.
점점 더 많은 게임이 PS5 Pro에서 120fps에 도달할 것이며, 많은 'PS5 Pro 향상' 타이틀이 이에 포함됩니다, 개발자가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소니는 PS5 Pro가 Gran Turismo 7과 F1 24를 위해 최대 8K에서 60Hz를 지원한다고 주장하며, 이는 HDMI 2.1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TV를 구입할 생각이라면, 우수한 HDR을 지원하는 4K TV를 구입하는 것이 여전히 좋습니다.
이상적으로는 OLED TV
PS5 Pro의 세 가지 주요 개선 영역 중 하나는 마크 서니 수석 설계자에 따르면 2-3배 더 강력한 레이 트레이싱 시스템으로, 이는 더 역동적인 빛의 반사와 굴절을 가능하게 합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그래픽을 사진처럼 사실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작은 빛의 반사, 복잡한 세부 사항 및 그림자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원래 PS5에 대한 FlatpanelsHD 리뷰에서 언급되었듯이, 레이 트레이싱이 포함된 HDR은 이번 콘솔 세대의 가장 중요한 발전 중 하나입니다 (LCD 모니터를 사용하는 PC 게이머들은 놓치고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HDR을 더욱 향상시키지만, 빛의 양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빛을 정확하게 제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HDR(고대비 범위)에서 이러한 레이 트레이싱 세부 정보를 완전히 감상하려면, 당신의 TV가 정확한 픽셀 레벨의 명도 제어를 지원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OLED 또는 QD-OLED TV가 필요합니다.
높은 수의 미니LED 디밍 존이 있는 LCD TV는 시작점을 제공할 수 있지만, 이러한 모델은 레이 트레이싱에 필요한 섬세한 하이라이트 세부정보보다는 전체적인 높은 밝기를 전달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PS5 Pro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HDMI 2.1 지원 TV가 필요합니다.
PlayStation 5 출시 4년 만에 소니의 콘솔인 PlayStation 5 Pro의 새로운 버전이 시장에 출시됩니다. 이는 소니가 PlayStation 4에서 했던 움직임과 같습니다.
PS5 Pro는 예상보다 조금 더 일찍 도착했을 수도 있고, 가격이 논란을 일으켰으나 많은 사람들이 소니의 새로운 콘솔을 구매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 중 하나라면, HDMI 2.1 포트를 지원하는 TV를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비록 이런 발언이 문제의 소지가 있는 것 같지만, 사실 위협이 아닙니다. 오히려 추천입니다. 800유로를 콘솔에 쏟았으니 최소한 최대한 활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HDMI 2.1 포트를 완벽히 지원하는 커넥터가 필요합니다.
이는 이 표준의 모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가 출시될 때도 이런 이야기가 있었지만, 이제 PS5 Pro와 함께 그 중요성이 더 부각됩니다. 그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PlayStation 5 Pro는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HDMI 2.1 포트가 지원되는 TV가 필요합니다.
소니에 따르면, PlayStation 5 Pro의 두 가지 주요 특징은 60fps 또는 최대 120fps로 재생할 수 있는 가능성과 새로운 고급 레이 트레이싱 기능입니다. 이 모든 것은 개선된 AI 4K 해상도와 함께 제공됩니다. 즉, 소니의 새로운 콘솔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4K에서 120Hz까지 작업할 수 있는 TV가 필요하며, 이는 HDMI 2.1 연결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목표는 단순히 4K에서 안정적인 120fps를 얻는 것이 아니라 60Hz와 120Hz 사이의 모든 주파수 범위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PS5의 일부 게임은 충실도 모드(또는 이미지 품질 모드)를 사용할 때 HDMI 2.1 커넥터가 제공하는 120Hz 호환성을 120Hz로 실행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약 40fps로 재생하여 더 큰 부드러움을 얻기 위해 사용합니다(3×40 = 120Hz). 이 기능이 없으면 우리는 30fps로 제한받게 됩니다.
한편, 현재 게임 콘솔의 게임들은 과거와는 다른 최적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게임들이 동적 해상도와 가변 프레임 속도를 사용합니다(특히 게임에서 성능 모드를 선택하면). 즉, 게임은 반드시 30, 60 또는 120fps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게임 중에 60fps와 120fps 사이의 속도로 실행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게임이 80 또는 90fps로 진행된다면, 60fps에 비해 눈에 띄는 향상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비록 120fps에는 미치지 못할 수 있지만요.
그런데 이러한 더 높은 속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120Hz에 도달하지 않더라도, TV가 완전한 HDMI 2.1 포트를 갖추고 있어야 하며, 이상적으로는 VRR과 호환되어서 동기화 문제를 겪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개발자들의 말을 따르면, 앞으로 PS5 Pro에서 120fps에 도달하는 게임이 점점 더 많아질 것입니다. 새로운 타이틀뿐만 아니라 “PS5 Pro Enhanced”라는 태그가 달린 개선된 타이틀도 포함됩니다.
OLED TV라면 더욱 좋습니다.
PlayStation 5 Pro의 또 다른 주요 특징은 레이 트레이싱 시스템입니다. 소니에 따르면, 이를 통해 이전 모델보다 2배 또는 3배 더 강력한 레이 트레이싱 시스템이 탑재되어 반사 및 굴절 효과를 더 역동적으로 만들어냅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작은 빛의 반사, 복잡한 디테일 및 그래픽이 사실적으로 보이도록 만드는 그림자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HDR과 레이 트레이싱은 현재 세대의 콘솔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발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HDR에서 이 레이 트레이싱의 디테일을 완전히 감상하려면 TV가 픽셀 수준에서 정확하게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OLED 또는 QD-OLED TV가 있을 경우 더 나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MiniLED 및 Full Array 기술을 갖춘 LCD TV도 많은 조정 영역을 제공하지만, 이는 레이 트레이싱에 필요한 섬세한 디테일이 아닌 높은 전반적인 밝기를 제공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즉, MiniLED TV에서 PS5 Pro를 즐길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분명히 많은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팬암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