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BYD “한국 6개 딜러사 협력 결정...차량 출시 내년 1월 발표”
페이지 정보
본문
* 블로터 기사 내용 일부
https://www.bloter.net/news/articleView.html?idxno=626897
중국 완성차 업체 BYD가 한국 차량 출시 계획을 내년 1월에 공식적으로 발표한다. 또 차량 판매를 위해 한국 내 6개 판매 딜러사와 협력하겠다는 뜻도 전했다.
BYD는 20일 중국 선전 핑산 본사 홍보관 내에 한국 기자단 간담회를 열고 한국 시장 진출 계획 등을 밝혔다. 이 자리에는 류쉐량 BYD 아태자동차판매사업부 총경리와 딩하이미하오 BYD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류 총경리는 “현재 우리는 한국 현지 6개 판매 딜러사들과 함께 협력하기로 결정했다”며 “지금 기준으로 내년 1월에 한국시장에 BYD 승용 브랜드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며 이 때 차량 출시와 전시장 위치 등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25일 현재까지 BYD는 하모니오토 한국법인, 삼천리EV등과 함께 국내 판매지역과 서비스센터 설립을 위한 협업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로터 취재결과 하모니오토 한국법인은 서울 강서에 판매 매장 서울 영등포에 서비스센터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
그는 한국 시장 진출 배경이 늦은 이유를 설명해달라는 질문에 “특별한 원인이 없다”며 “한국 시장에 대한 존중과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자체 토론 기간이 길어졌을 뿐이다”고 답했다.
BYD코리아는 그동안 국내서 위장테이프로 감싸진 씰(SEAL)과 돌핀(DOLPHIN) 전기차를 가져와 국내서 주행과 충전 테스트 등을 진행했다. 류 총경리는 한국 차량 출시 계획을 좀 더 알려줄 수 있느냐는 한국 미디어 요청에 재차 “지금으로부터 두 달만 기다려달라”고 말했다.
얼남인즐님의 댓글
중국차라고 가루되도록 까이겠지만 경쟁은 시켜야 소비자에게 유리하죠.
가격 싸면 우주최강 현기도 별수 없겠죠.
셀빅아이님의 댓글
가격이 중국 가격으로 나오면 모를 까 관세와 as 준비비용 따지면 일본에 출시한 가격과 비슷하겠죠.
뚜찌님의 댓글
한국 진출 늦춰진건 뭐.. 중간에 벤츠 화재도 한몫 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