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재외국민 인증서 발급 시범 서비스’ 개시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1.28 17:13
본문
* 공식 블로그 내용 일부
https://blog.toss.im/article/OverseasKoreans
재외공관 방문이나 국내 통신사 휴대폰 없이 토스인증서 발급 가능해져
재외국민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재외국민 인증서 발급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여권’과 ‘해외 체류 정보’로 재외국민 비대면 신원 확인 후 인증서를 발급하는 것이 골자다. 그동안 해외에 거주하는 국민이 국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인증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 재외공관을 방문하거나 국내 통신사 휴대폰으로 추가 인증을 하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
토스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외교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재외동포청과 협력한다. 앞으로 유효한 주민등록번호가 있는 해외 체류 재외국민은 전자여권과 해외 체류 정보를 입력하면 재외공관 방문이나 국내 통신사 휴대폰이 없이도 토스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다.
특히 토스 앱에서는 발급된 인증서를 활용해 흩어져 있는 금융 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송금 또한 가능해진다. 이를 기반으로 재외국민들도 편리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후 내용 생략]
댓글 2
/ 1 페이지
아름다운별님의 댓글의 댓글
@날씨는어때님에게 답글
음 그러면 "국내 통신사 휴대폰 없이" 는 과장(?)이라는 말인데요.. ㅡ.ㅡ
날씨는어때님의 댓글
이게 뭡니까???
한국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하다니요... 이게 무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