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모니터 수요 급증
페이지 정보
본문
OLED 모니터 수요 급증
소비자들은 노후화된 LCD 기술로 제작된 모니터를 새롭고 반짝이는 OLED 모니터로 교체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이는 지속적인 강력한 성장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작년, 시장 조사 회사인 트렌드포스는 2023년에 OLED 모니터 판매가 4배 증가하고 2024년에는 2배 증가하여 100만 대를 넘길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상태 업데이트에서 이 회사는 2024년의 성장이 이전 추정을 훨씬 초과하여 약 144만 대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2023년 대비 181% 성장입니다.
- "2024년 OLED 모니터 출하량은 144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년 대비 181% 성장한 수치입니다. 향후 몇 년 동안 강력한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트렌드포스의 애널리스트인 아니타 왕이 말했습니다.
삼성이 선두
삼성은 현재 QD-OLED 패널 기술로 OLED 모니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삼성은 49인치 OLED 모니터의 강력한 판매와 새로운 제품 출시의 안정적인 파이프라인 덕분에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아니타 왕이 말했습니다.
삼성 다음으로 LG전자, 아수스, 델, MSI, 기가바이트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에이서, AOC, 아스크록, HP, 소니와 같은 소규모 모니터 브랜드도 최근 OLED 모니터를 출시했습니다.
QD-OLED의 우위
현재 모니터용으로 두 가지 주요 OLED 패널 기술이 있습니다 – QD-OLED(삼성 디스플레이)와 WOLED(LG 디스플레이)입니다.
RGB OLED의 배후 회사인 JOLED는 올해 초 파산했지만, 이 세 번째 패널 기술은 TCL의 주도 아래에서 곧 부활할 수 있습니다.
QD-OLED는 2024년에 시장 점유율을 크게 확장했으며, WOLED는 480Hz로 이동했습니다.
- "QD-OLED 모니터는 삼성 디스플레이의 공격적인 생산 증가와 여러 브랜드의 QD-OLED 모델 출시로 인해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QD-OLED의 전체 OLED 모니터 출하량에서의 점유율은 2023년 53.5%에서 2024년 73%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WOLED의 시장 점유율은 26%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RBG OLED는 겨우 1%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아니타 왕이 말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내년에는 500Hz, 4K 해상도의 27인치 및 45인치 울트라와이드 OLED 패널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PigKing님의 댓글
돌비비전이 탑재된 모델이 위 말고는 없습니다.
돌비비전에 얽매이지 않으면 선택지는 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