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2025년 새로운 애플 TV 출시: 자체 WiFi+블루투스 칩 탑재
페이지 정보
본문
2025년 새로운 애플 TV 출시: 자체 WiFi+블루투스 칩 탑재
블룸버그에 따르면, 업그레이드된 박스는 내년에 애플의 인하우스 WiFi 및 Bluetooth 칩을 탑재한 첫 번째 제품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블룸버그는 2023년에 새로운 애플 TV 박스가 2024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그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지금 신문에 따르면, 새로운 박스는 2025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주요 업그레이드 중 하나는 WiFi 및 Bluetooth를 위한 독점 '프로시마' 칩이 될 것입니다. 이 칩은 회사 제품의 브로드컴 칩을 점진적으로 대체할 예정입니다.
- "애플은 내년에 새롭게 출시될 홈 디바이스, 리프레시된 TV 셋톱 박스와 홈팟 미니 스마트 스피커를 포함한 새로운 제품의 일환으로 통합 Wi-Fi 및 Bluetooth 칩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또한 내년 후반에는 아이폰, 2026년까지는 아이패드와 맥에도 이 구성 요소를 적용할 계획입니다."라고 블룸버그는 보도했습니다.
새로운 homeOS 전략의 일환
보고된 장점 중 하나는 이 칩이 ‘homeOS’의 일환으로 내년에 출시될 다른 새로운 애플 홈 디바이스와의 성능을 향상시킨다는 것입니다.
FlatpanelsHD는 2022년에 애플 TV 4K (3세대)가 리모컨과 컨트롤러의 연결성과 범위에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Bluetooth 문제를 겪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문제는 tvOS 16.3.3에서 해결되었지만, Bluetooth 범위는 이전의 애플 TV보다 짧습니다.
애플 TV의 네 가지 세대. 사진: FLATPANELSHD
예상되는 사항
블룸버그는 이 칩이 WiFi 6E를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2022년 애플 TV 4K는 WiFi 6을 지원합니다. 최신 WiFi 표준은 7버전입니다.
이전에는 새로운 애플 TV가 더 빠른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하며 4K에 집중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8K는 기다려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블룸버그의 애플 TV에 대한 일관되지 않은 정확성을 고려할 때 이러한 소문은 조심스럽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블룸버그는 2022년 박스의 프로세서에 대한 예측에서도 잘못된 바 있습니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애플 TV, 홈팟, 카메라를 단일 장치로 결합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이전에 보도한 바 있습니다.
구글은 최근 업그레이드된 구글 TV 스트리머를 출시하며 동글에서 박스 형식으로 전환했습니다.
※ 참고문헌 및 원문 소스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24-12-12/apple-nears-switch-to-in-house-bluetooth-and-wi-fi-chip-for-iphone-home
애플, 아이폰 및 스마트 홈용 자체 블루투스 및 Wi-Fi 칩으로 전환 임박
-- 회사가 모뎀과는 별도로 프로시마 칩 개발 중
-- 새로운 구성 요소는 애플 TV 박스 및 홈팟 업데이트의 일부가 될 것
Wi-Fi 및 블루투스 칩은 애플 기기가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온라인에 접속하고 헤드폰 및 스피커와 같은 주변 장치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합니다.
-- 마크 거먼
애플의 야심찬 계획은 자사 기기를 위한 내부 부품을 만들기 위해 내년부터 블루투스 및 Wi-Fi 연결을 위한 자체 칩으로 전환하는 것을 포함하며, 이는 현재 브로드컴이 제공하는 일부 부품을 대체하는 조치입니다.
프로시마라는 코드명이 붙은 이 칩은 수년간 개발되어 왔으며, 이제 2025년 첫 제품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이 전했습니다. 애플의 다른 내부 칩과 마찬가지로 프로시마는 파트너인 대만 반도체 제조 회사(TSMC)에서 생산될 것입니다.
-- 중략 --
고약상자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