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디자인 확 바꾸나...“내후년 폴더블 아이폰 출시 추진”
페이지 정보
본문
* WSJ 원문
Apple Plans Thinner, Foldable iPhones to Revive Growth
https://archive.md/Rpn0z (아카이브 링크)
* 국내 이투데이 기사 내용 일부
https://news.nate.com/view/20241216n02805
https://www.etoday.co.kr/news/view/2429519
애플이 아이폰의 라인업은 물론 다른 제품의 디자인을 대대적으로 변경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1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WSJ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내년에 8mm인 기존 제품보다 더 얇은 아이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두께를 줄인 해당 모델은 최고급 모델인 아이폰 프로보다는 가격이 낮게 책정되는 대신 기능이 간소화된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고 소식통은 설명했다.
WSJ은 “내년 출시로 예정된 이 모델은 세련된 모양을 원하고 프로 모델에서 제공하는 일부 기능은 포기할 수 있는 소비자에게는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애플은 초박형 아이폰과 함께 폴더블 폰과 폴더블 노트북 출시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폴더블폰은 화면을 펼쳤을 때 아이폰16 프로맥스보다 커지고,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게 고안된 대형 폴더블 기기는 접힌 화면을 펴면 19인치가 된다고 소식통은 설명했다.
애플은 폴더블 기기를 수년간 개발 중이었지만, 기기를 접고 펼칠 수 있는 힌지와 폴더블 화면을 보호하는 디스플레이 커버 등 아직 일부 핵심 요소가 최종적으로 준비되지 않아 출시까지 이어지지 못했다고 WSJ은 전했다.
WSJ은 폴더블 제품의 경우 애플이 원래는 시장의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대형기기를 먼저 출시하려고 했지만, 폴더블 아이폰이 먼저 출시될 가능성이 커졌다고 보도했다.
소식통들은 애플 임원진이 2026년 출시를 추진하고 있지만,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에 1년이 더 걸릴 수도 있다고 전했다.
[나머지 내용 생략]
Playonly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