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스마트안경, 실시간 통역하고 AI와 보면서 대화한다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파도파도 119.♡.16.226
작성일 2024.12.18 10:28
분류 IT
689 조회
1 추천
쓰기

본문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이하)의 스마트안경이 더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메타는 레이밴 메타 스마트안경 조기 사용(EarlyAccess)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AI기능을 업데이트한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지난 9월 자사의 연례 신제품 발표 행사 '커넥트 메타'에서 업데이트를 예고한 지 석 달 만입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레이밴 메타 스마트안경은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음악을 듣거나 전화 통화가 가능합니다.

메타AI가 탑재돼 대화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실시간 번역'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영어와 스페인어, 프랑스어 및 이탈리아어 간의 음성이 실시간으로 번역됩니다.

이용자가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과 대화하면 안경의 스피커를 통해 상대의 말을 영어로 들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로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볼 수도 있습니다.

또AI비디오 분석 기능도 추가돼 스마트 안경을 쓰고 이용자가 바라보고 있는 것에 대해 질문해도AI가 대답할 수 있습니다.

듣고 있는 음악이 무슨 곡인지를 찾아주는 기능도 포함됐습니다.

메타가 향후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스마트안경 시장을 선점해가고 있습니다.

구글은 지난주AI모델 제미나이가 탑재돼 실시간 통역을 하고 길을 안내해 주는 스마트안경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내년 초에 있을 갤럭시S25공개 행사에서 개발 중인 증강현실(AR) 글라스 시제품을 영상이나 이미지 형태로 공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도 수년간 스마트 안경을 개발해 오고 있으며 2025년 이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댓글 0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