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닌텐도 스위치 2 메인보드 사진 유출
페이지 정보
본문
닌텐도 스위치 2 메인보드 사진 유출
닌텐도가 약속한 스위치 후속 모델을 공식적으로 소개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추측할 수밖에 없다. 우리가 이를 스위치 2라고 부르기로 한 만큼, 만약 유출이 증가하고 있다면 출시가 멀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최신 유출은 다가오는 핸드헬드의 메인보드와 관련 하드웨어의 여러 모습을 보여준다.
사진은 사용자 MHN1994에 의해 레딧에 게시되었다. 총 세 장의 사진이 있으며, 위의 저해상도 사진과 아래에 모아둔 두 개의 고해상도 사진이 포함되어 있다.
공식적으로 닌텐도는 차세대 콘솔에 대한 몇 가지 세부정보만 공유했다. 지난 5월의 수익 보고서에 이어, 닌텐도 사장인 후루카와 슌타로는 회사가 "이번 회계 연도 내에 닌텐도 스위치의 후속 모델에 대한 발표를 할 계획"이라고 분명히 말했다. 닌텐도의 회계 연도는 3월에 끝나므로 계획에 변경이 없다면 몇 달 내에 발표가 있을 것이다.
https://x.com/NintendoCoLtd/status/1853972163033968794
그 이후로 닌텐도는 가끔 차세대 콘솔에 대해 언급했으며, 11월에는 후루카와가 X/Twitter에서 현재 세대 스위치 라인업과의 어느 정도의 하위 호환성이 있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이외에도 우리는 주로 유출과 루머에서 정보를 찾기 위해 애쓰고 있다. 이번 최신 유출은 차세대 시스템의 메인보드가 NVIDIA의 테그라 시스템 온 칩(SoC)을 적어도 한 번 더 사용할 것임을 확인하는 것처럼 보인다. 하위 호환성이 약속되었으므로 이는 합리적이다.
루머에 따르면 스위치 2는 자동차용으로 설계된 NVIDIA 테그라 T234 실리콘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NVIDIA 테그라 T239 칩을 사용할 것이라고 한다. 과거의 유출이 맞다면, 이는 NVIDIA의 암페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8개의 Cortex-A78 코어와 1,536개의 CUDA 코어를 갖춘 슬림화된 변형이 될 것이다.
이는 현재 스위치에서 맥스웰 시대의 그래픽을 사용하는 테그라 X1에 비해 성능 향상을 나타낼 수 있다. 다음 스위치에서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DLSS 지원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또한, 유출된 사진에서 H58GE6AK8B로 표시된 6GB SK hynix 메모리 칩 두 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현재 모델(스위치 OLED 포함)의 4GB RAM에 비해 12GB의 LPDDR5X-8533 메모리를 나타낸다.
공식적인 명확성이 곧 있을 수 있기를 바라지만, 이는 분명히 닌텐도에 달려 있다.
만발종군기자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