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인텔리전스, 이전보다 여유 공간 요구 약 2배 늘어나
페이지 정보
본문
* 9to5Mac 기사
Apple Intelligence now requires almost double the iPhone storage it needed before
https://9to5mac.com/2025/01/03/apple-intelligence-now-requires-almost-double-iphone-storage/
# 내용 일부 GPT-4o 번역 후 수정
iOS 18.1에서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애플에서는 사용 조건으로 몇 가지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아이폰에 4GB 여유 공간이 필요한 것이었습니다.
애플 인텔리전스에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능 대부분이 기본적으로 기기 안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필요했습니다.
따라서 AI 모델을 내려받아야 하고, 이 과정에서 저장 공간이 소모됩니다.
시간이 흐르며 더 많은 AI 기능이 추가되면 요구 조건이 4GB에서 늘어날 것이라는 점은 예상된 일이었습니다.
iOS 18.2가 출시된 이후, 이미 거의 2배로 증가했다는 점이 확인되었습니다.
애플 사이트에 올라온 내용에 따르면 이제 애플 인텔리전스는 7GB 여유 공간을 요구합니다.
이 7GB라는 용량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121115
iPhone, iPad 및 Mac용 Apple Intelligence 요구 사항
[…]
7GB의 저장 공간
하지만 각 기기가 자체적으로 기기 내 처리를 수행하기 때문에, 여러 기기를 사용한다면 이 용량이 누적됩니다.
기기 3가지에서 AI 기능을 모두 사용한다면 총 21GB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저장 공간이 부족한 경우, 특정 기능을 꺼서 요구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없습니다.
4월 출시 예정인 iOS 18.4에서는 시리에 큰 변화가 예고되어 있습니다.
시리 업그레이드로 인해 7GB 저장 공간 요구가 더욱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iOS 19에서 새 기능이 나오기 전이라도, 몇 달 안에 기기당 10GB 정도 공간이 필요해질 수 있습니다.
결론은 앞으로 아이폰, 아이패드나 맥을 구매할 때 기본 저장 용량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생각해야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logger님의 댓글의 댓글
CaTo님의 댓글
고미님의 댓글의 댓글
CaTo님의 댓글의 댓글
고미님의 댓글
맥북 256 -> 512로 ... 아이폰은 128 -> 256 ...?
텔레파시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