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RTX 50 시리즈 전용 DLSS 4 발표 -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름다운별 175.♡.49.42
작성일 2025.01.07 13:02
분류 IT
1,917 조회
3 추천

본문

* VideoCardz 기사

NVIDIA announces DLSS4 with Multi Frame Generation exclusive to NVIDIA RTX 50 series

https://videocardz.com/newz/nvidia-announces-dlss4-with-multi-frame-generation-exclusive-to-nvidia-rtx-50-series

​# 내용 일부 GPT-4o 번역 후 수정


NVIDIA에서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생성 기술 4번째 버전 Deep Learning Super Sampling 4를 선보였습니다.


DLSS 4는 멀티 프레임 생성이라는 기술을 통해 더 많은 프레임을 미리 만들 수 있습니다. NVIDIA는 이 기술이 사이버펑크 2077 같은 게임에서 최대 8배 성능 개선을 제공하고, 2020년 이후 DLSS에서 가장 큰 개선 사항이라고 설명했습니다.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은 RTX 50 시리즈 전용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전 세대 그래픽 카드는 업스케일링 기능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기반 추가 프레임 생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RTX 40 시리즈는 사전 생성 프레임이 하나로 제한되며, RTX 20 시리즈는 프레임 생성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DLSS 4는 출시 첫날부터 75개 게임을 지원합니다. RTX 50 시리즈 GPU는 완벽히 호환되며, RTX 40 시리즈 카드는 싱글 프레임 생성 기술을 씁니다.


DLSS 4 성능 비교 그래프입니다.
댓글 2 / 1 페이지

거미님의 댓글

작성자 거미 (116.♡.59.178)
작성일 어제 15:14
엔비디아 프레임 제네레이션은 영상에도 적용이 되나요?

아름다운별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아름다운별 (175.♡.39.62)
작성일 어제 15:47
@거미님에게 답글 제가 이해하기로는 게임 전용으로 알고 있습니다.
영상은, Lossless Scaling 이라는 유료 유틸을 통해 프레임 보간 기능을 적용할 수 있어서 이걸 쓰는 분들도 있어요.

스팀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93090/Lossless_Scaling/?l=koreana

꺼무위키 설명 :
https://namu.wiki/w/Lossless Scaling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