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XPS 등 노트북 브랜드 단종 - 애플과 비슷한 3단계 체계 적용
페이지 정보
본문
* Tom's Hardware 기사
Dell kills XPS and Optiplex brands, adopts Apple-inspired three-tiered naming scheme for its PCs
# 내용 일부 GPT-4o 번역 후 수정
델에서 노트북 하위 브랜드를 크게 개편합니다.
XPS, Inspiron, Optiplex 같은 잘 알려진 유명 브랜드는 없애고, 애플과 비슷한 3단계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앞으로 소비자용 PC는 그냥 'Dell', 비즈니스용 모델은 'Dell Pro',
고성능 워크스테이션급 시스템은 'Dell Pro Max'가 됩니다. Alienware 브랜드는 이번 개편에서 제외됩니다.
델은 이름을 단순화하는 과정이라고 봅니다. (경쟁사 HP도 지난해 Omni 브랜드로 비슷한 시도를 했습니다.)
내부 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Dell 이름에만 주로 관심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화면 크기를 표시하기 위해 숫자도 필요하고,
기능 수준을 구분하기 위해 Base, Plus, Premium 3가지 등급도 함께 추가됩니다.
컨버터블 제품에는 360도 힌지를 나타내는 2-in-1 이름이 붙을 예정입니다.
아울러, AMD와 퀄컴 탑재 제품으로 확대하는 것과 함께 인텔 루나 레이크도 계속 제공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이번 개편 방식이 이름 체계를 얼마나 단순화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보도 자료에서 제시된 예로는...
- 루나레이크 칩이 탑재된 16인치 소비자용 컨버터블 이름 - Dell 16 Plus 2-in-1 / 모델명 DB06250
- 인텔 울트라 코어 9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프로 RTX 2000 시리즈 탑재 14인치 워크스테이션 - Dell Pro Max 14
후자는 모델명이 제공되지 않았지만, 퀄컴, AMD, 인텔 CPU를 여러 옵션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모델들 때문에 전체 모델명과 구성 이름은 여전히 복잡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이제는작가님의 댓글의 댓글
그냥 Dell Station 하면 뭔말인지 다 알아들을 텐데요
식빵님의 댓글
에스까르고님의 댓글
첫 노트북이자 첫 델 제품 구매였습니다.
외장 그래픽 칩셋 nVidia 8400m GS가 두 차례 말썽을 부려서 보증 기간 내(3년)에 메인보드 2차례 교환 받았고,
이후에 보드 문제 - 아마 전원부 이상일 것 같습니다 - 로 한 차례 사설 업체에서 수리하였습니다.
이래저래 말썽을 부렸던 제품이었지만, 그래도 이후 모니터 (U2311H), 데스크톱(서버, poweredge T20)까지 한때 델 제품을 구매하는 시초가 되었던 물건이었습니다.
사실 지금도 제 메인 시스템은 10년, 아니 11년차가 되어가는 T20입니다.
이 글도 그 시스템으로 적고 있고요.
애플을 싫어하는 입장이라 더 그렇지만 프로에 프로 맥스라니, 기가 차네요.
어차피 벤더 PC도 HP쪽이 스펙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22년 기준) 그쪽으로 넘어갔으니 미련은 없습니다마는... 참 그렇네요.
달려라쑈바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