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HDR10+ 지원 예정 발표
페이지 정보
본문
디즈니+, HDR10+ 지원 예정 발표
라스베가스 — Disney+는 HDR10+를 도입한 최신 대형 스트리머입니다. 이는 동적 메타데이터를 모든 비디오 소스 파일에 추가하여 프레임별로 화질을 최적화하고 조정하는 고다이내믹 레인지 비디오 기술입니다.
이 발표는 1월 8일 CES 2025에서 HDR10R+ Technologies LLC를 대표하여 커뮤니케이션 리서치 Inc.의 마크 파이너가 주최한 기자 회견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 회사는 해당 기술을 인증하고 관리합니다.
디즈니+는 프라임 비디오, 파라마운트+, 유튜브, 훌루, 애플 TV+와 같은 다른 대형 스트리밍 서비스와 함께 파이너가 “HDR10+ 생태계”라고 부르는 네트워크에 합류했습니다.
HDR10+의 동적 메타데이터는 향상된 밝기와 대비, 강력한 표준화, 구현 용이성, 글로벌 인증 및 라이선스 비용이 없다는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2017년 삼성과 파나소닉에 의해 처음 발표되었으며, 현재 160개 이상의 채택자와 13,000개 이상의 호환 제품을 자랑합니다.
기자 회견에서 파이너는 HDR10+ 사용을 진전시키는 몇 가지 다른 개발 사항도 발표했습니다.
-- 일렉트로닉 아츠는 최근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DRAGON AGE: THE VAILGUARD)를 출시했으며, 이는 호환되는 PC와 디스플레이에서 향상된 HDR 성능을 제공하는 HDR 10+ 게임 기능을 제공하는 첫 번째 EA 타이틀입니다. 삼성 오디세이 모니터를 포함합니다.
-- 인텔은 최신 ARC GPU가 거의 30개 제품에서 HDR10+를 지원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 파나소닉 아비오닉스는 최신 비행 중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HDR 10+에 대해 인증했으며, 이를 통해 상업 항공사들이 승객에게 향상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파이너는 HDR10+가 차세대 TV에도 적합하다고 말하며, 그레이 미디어가 30개 시장에서 차세대 TV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이러한 방송국에서 프로그램을 변환하는 데 HDR10+를 사용하고 있으며, 뉴올리언스의 WVUE-TV를 포함한 모든 폭스 계열사에서 HDR10+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WVUE-TV는 슈퍼볼 LIX의 플래그십 방송국이 될 것입니다.
또한 그는 NBC 유니버설 로컬의 일환인 NBC 4 뉴욕이 현재 HDR 10+로 방송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핫산V4님의 댓글
돌비대비 격차는 확 줄어들건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