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Arrow Lake H에서 프레임 생성 기능 갖춘 XeSS 2 데모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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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심심해 125.♡.200.205
작성일 2025.01.13 08:37
분류 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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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기사를 번역(GPT-4o mini)한 것이므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hothardware.com/news/intel-xess2-demo-arrow-lake


 
 
인텔, Arrow Lake H에서 프레임 생성 기능을 갖춘 XeSS 2 데모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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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그래픽에서의 프레임 생성에 대해 잠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은 아닙니다. AMD의 FSR3 프레임 생성이 통합 그래픽에서 작동할 뿐만 아니라, AMD는 자사의 제품에 있는 통합 GPU를 위한 전용 모드를 가진 드라이버 기반 AFMF 2 기술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텔은 Battlemage GPU를 출시하면서 두 번째 세대 XeSS 기술도 공개했습니다. XeSS 2는 프레임 생성(FG)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그러나 XeSS 업스케일링과는 달리, 모든 그래픽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모든 인텔 그래픽 제품에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XeSS FG는 특히 인텔의 행렬 수학 가속기인 "XMX 코어"를 포함한 Arc 그래픽 제품이 필요합니다.

 

https://youtu.be/8fm19jzmvCk

 

CES 2025에서 우리는 16인치 MSI 프레지지 노트북에서 "높음" 설정으로 실행되는 F1 24에서 XeSS FG의 데모를 확인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 노트북은 우리가 이전에 리뷰한 MSI 프레지지 16 AI EVO와 마찬가지로 독립형 그래픽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최신 Arrow Lake 기반 Core Ultra 9 285H CPU가 탑재되어 있으며, 새로운 칩은 인텔의 XMX 코어를 새롭게 포함한 "Xe-LPG+" 그래픽을 특징으로 합니다.

 

Core Ultra 200H 프로세서의 그래픽 엔진은 Core Ultra 100H 프로세서(코드명 "미티어 레이크")의 그래픽 엔진과 기본적으로 매우 유사합니다. Xe 코어의 수는 동일하며, 이전과 동일한 "알케미스트" 아키텍처에서 기인합니다. 그러나 Xe-LPG+에서의 XMX 코어 업그레이드는 새로운 부품이 AI 작업 부하, 특히 XeSS에서 훨씬 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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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전력 없이 게임의 FPS를 60에서 100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것은 놀랍습니다.

 

사실, 비디오에서 XeSS FG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새로운 Arrow Lake-H 부품의 XMX 코어는 XeSS 업스케일링을 위한 인텔 독점 경로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성능 향상과 NVIDIA의 DLSS와 대등한 시각적 선명도의 급격한 개선을 제공할 것임을 의미합니다(아마도 AMD의 다가오는 FSR4와도 비슷할 것입니다).

 

새로운 부품은 XeSS FG 덕분에 F1 24에서 100 FPS를 초과하는 성능 향상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데모를 진행한 인텔의 마이크 바르츠는 XeSS FG의 또 다른 잠재적 이점을 시연했습니다. Arrow Lake 시스템을 저전력 "위스퍼" 모드로 설정하자 SoC는 단 15W로 제한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계는 XeSS FG 덕분에 F1 24에서 약 60 FPS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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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스퍼" 모드에서 Core Ultra 9 285H는 단 15W로 60 FPS 이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미티어 레이크 부품이 동일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 배 이상의 전력을 필요로 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특히 인상적입니다. 이제 우리는 30 FPS를 60 FPS로 프레임 생성하는 것이 가장 쾌적한 경험은 아니며, 아마도 F1과 같은 레이싱 게임에서 하고 싶지 않은 일일 것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문명 VI나 마블의 미드나잇 선즈와 같은 타이틀에는 훌륭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 인터넷에서의 논의는 종종 미묘함이 부족하며, 프레임 생성 기술은 진정한 장점과 실제 한계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Arc B580에서 XeSS FG를 테스트한 결과, 메뉴에서의 초기 구현의 이상함을 제외하고는 꽤 잘 작동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50 또는 60 FPS만으로도 관리할 수 있는 게임을 100 FPS 이상으로 끌어올려 시각적 유동성을 개선하는 훌륭한 방법이며, 이는 인텔의 새로운 Core Ultra CPU의 진정한 이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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