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바이올렛, 여주인공의 '저속한 모드' 우려로 PC판 미발매
페이지 정보
본문
TeamKill의 공룡 공포 게임 '코드 바이올렛'이 PC판을 건너뛰는 이유 공개
현재 PC 게임은 Nvidia의 최신 고성능 GPU 출시와 유능한 휴대용 게임 PC의 확산으로 인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멘텀에도 불구하고 일부 게임이 콘솔을 선호하여 PC를 건너뛰는 경우는 상대적으로 흔합니다.
락스타는 올해 말 GTA 6를 콘솔에서만 출시할 예정이지만, 개발사 팀킬은 새로운 공룡 공포 게임 코드 바이올렛이 PC판를 완전히 피할 것이라고 말하며 그 이유는 매우 "저속한"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개발자들은 X(구 트위터)에 PC 지원 부족에 대한 성명을 게시했습니다. 모든 것은 PC 모딩의 저속성으로 귀결됩니다. "우리는 게임의 주인공과 다른 캐릭터의 저속한 버전을 모딩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라고 팀킬은 말합니다.
https://x.com/TeamKillMedia/status/1880780993813987541
개발자들은 누군가가 그들의 우주 간, 시간 여행 공룡 공포 게임을 성적인 성격으로 타락시키고 싶어할 것이라는 생각에 불쾌감을 느끼는 듯하며, 그러한 모드는 "우리의 예술을 조롱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팀킬은 PC 출시로 인해 스튜디오와 성우들이 불쾌한 모드의 잠재성에 노출되는 것보다 추가 수익이 그리 가치가 없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딩은 종종 PC 게임의 핵심 강점으로 여겨집니다. 콘솔 게임에서는 불완전한 기능이나 사용자 경험에 만족해야 하는 반면, PC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모드는 또한 버그를 우회하거나 게임의 공식 출시에서 삭제된 콘텐츠를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X에 대한 성명에 대한 반응은 예상대로 압도적으로 부정적입니다.
반면에, 어떤 인기 타이틀에서도 성적인 모드가 등장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심지어 캐릭터에 성적인 요소가 전혀 없더라도 말이죠. 예를 들어, 유명한 발더스 게이트 3 모드는 해골 캐릭터에게 거대한, 부풀어 오른 가슴을 부여합니다.
따라서 팀킬의 겉보기에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성욕이 강한 모더들의 희생양이 되는 것은 자명한 결론입니다. 게임 개발자들은 가끔 부적절하다고 여기는 모드를 막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예를 들어 CD Projekt Red는 키아누 리브스가 등장하는 섹시한 사이버펑크 모드를 폐기했습니다.
그것이 PC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거부할 충분한 이유가 될까요? 팀킬의 명시된 이유를 무시할 수는 없지만, 이것은 진실의 일면을 가진 변명처럼 들립니다.
天城小次郎님의 댓글의 댓글
엔알이일년만님의 댓글의 댓글
위 본문 보시면 팀킬은 코드 바이올렛은 PC판은 완전히 피할 것이라고 합니다.
엔알이일년만님의 댓글의 댓글
한문장이라 락스타 소속의 스튜디오인줄 알았네요^^
엔알이일년만님의 댓글
누구보다 자유로운 게임을 출시하는 락스타가...
모드가 싫다고 PC판을 내놓지 않다니...
참 별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