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목돈마련 돕는 홈페이지 사칭한 피싱 사이트 주의보
페이지 정보
본문
청년을 대상으로 적금상품 가입·납입을 유도하는 피싱 사이트가 발견됐다. ‘청년희망적금’ 만기 시기가 다가옴에 따른 위협으로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최근 청년 대상 금융정책 및 적금상품이 늘어나자 이를 표적 삼은 피싱 사이트가 생겨나는 것. 실제로 부산광역시 및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부산청년기쁨두배통장’을 사칭한 ‘청년희망기쁨두배통장’이라는 피싱 사이트가 발견됐다. 부산청년기쁨두배통장은 청년이 저축으로 목돈을 모을 수 있게 돕는 사업이다. 관련 정책 및 적금상품이 올해 전국 단위로 실행될 예정이라 통장개설 시 주의가 요구된다.
사칭 사이트는 기획재정부와·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 로고를 도용하고 공고를 위조했다.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것처럼 속이기 위함이다. 이후 사용자에게 로그인이나 통장개설 시 요구되는 정보와 서류를 통해 각종 민감한 개인정보를 탈취했다. 주민등록번호, 주소와 더불어 가족관계증명서, 고용보험 자격 이력내역서 등이 포함된다. 가입이 완료되면 특정 계좌로 예금 납입을 유도했다.
더군다나 대다수 청년이 이용하는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SNS 광고를 통해 피싱 사이트를 홍보하고 계좌 계설을 유도했다. 청년 대상 금융상품을 앞세워 범죄를 저지르는 것이다. 발견된 사칭 사이트 주소는 ‘chugi2.com’, ‘chugi2024.com’으로 현재는 접속이 제한된 상태다.
출처 및 원본: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128986&kind=&sub_kind=
달짝지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