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구글 지도, 위성 연결 기능 준비 중
페이지 정보
본문
* 기사 원문을 DeepL로 번역한 내용으로 원문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Google이 위성 기반 문자 메시지, Pixel 9의 기본 Android 위성 연결 UI 등을 준비 중이라는 힌트가 포착되었습니다. 이제 구글이 구글 맵에 위성 연결 기능을 추가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힌트가 포착되고 있습니다. 코드 슬루스인 AssembleDebug는 PiunikaWeb에 보낸 제보에서 Google 지도 베타 11.125 버전에서 곧 출시될 위성 기반 위치 공유를 암시하는 몇 가지 새로운 문자열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새로운 문자열은 사용자가 위성을 통해 15분마다 지도의 위치를 직접 업데이트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기능은 셀룰러 연결이 되지 않는 지역에 있는 경우 유용하고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기능은 위성 연결을 지원하는 기기(예: Pixel 9)에서만 작동합니다. 추가된 문자열은 다음과 같습니다:
<string name="CONNECT_TO_SATELLITE_EXPLAINER_DIALOG_TITLE">Connect to satellite</string> <string name="CONNECT_TO_SATELLITE_EXPLAINER_DIALOG_BUTTON">Connect to satellite</string> <string name="CONNECT_TO_SATELLITE_EXPLAINER_DIALOG_BODY">You can update your location once every 15 minutes, up to five times a day.</string> |
보시다시피, 새로운 문자열은 "15분마다 한 번씩, 하루에 최대 5번까지 위치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위성 게이트웨이 앱에 새로운 위성 아이콘도 추가되었습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긴급 서비스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Google이 올해 말 Pixel 9 출시를 앞두고 위성 연결 기능에 집중하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겉으로 보기에 구글의 위성 연결 기능은 애플의 현재 서비스를 뒤쫓을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공개 출시에 앞서 이 기능에 대한 힌트와 잠재적인 UI까지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골드플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