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트럭 전량 리콜: 가속 페달이 고착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속 페달이 고착될 수 있어 모든 사이버트럭을 리콜합니다.
소유자는 가속 페달 커버를 최대한 빨리 점검해야 합니다.
Tesla 차량은 여러 차례 리콜을 겪었지만, 대부분 차량을 물리적으로 반환하지 않고 무선(OTA)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 발생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운전자들이 사이버트럭에서 소프트웨어 패치로 해결할 수 없는 심각한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미국 교통부는 가속 페달이 실내 트림 아래에 끼어 의도하지 않은 지속적인 가속을 유발할 수 있는 결함으로 인해 모든 Tesla 사이버트럭에 대해 리콜을 실시했습니다. 다행히도 브레이크 페달을 동시에 밟으면 트럭이 정지합니다.
Tesla는 리콜 번호 SB-24-33-003에 따라 해당 가속기를 무상으로 수리 또는 교체하고 6월부터 소유주에게 우편으로 통지할 예정입니다. 차량 소유자는 Tesla 고객 서비스 센터(1-877-798-3752)로 전화하거나 웹사이트(tesla.com/contact)를 방문하면 됩니다.
https://x.com/TriTexan/status/1779579037611930090
Tesla는 3월 말에 이 문제에 대해 가장 먼저 알려진 고객 불만을 접수했습니다. 테스트 및 추가 고객 클레임을 통해 이 문제가 리콜이 필요할 만큼 광범위하게 발생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한 사이버트럭 소유주가 올린 틱톡 동영상은 이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잘 보여줍니다. 이 영상에서 사용자 @el.chepito1985는 페달의 커버가 미끄러져 내부 트림의 경로로 들어가 가속기를 최대 스로틀 상태로 유지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는 이 결함이 주행 중에 나타났지만 다행히 충돌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차량을 멈추고 주차할 수 있었다고 주장합니다.
테슬라 차량은 가속, 오토파일럿, 카메라 피드 및 기타 기능 문제로 인해 리콜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소프트웨어 문제로, Tesla는 OTA 패치를 통해 해결했습니다. 각 사이버트럭에 대한 물리적 서비스가 필요한 리콜은 이미 손상된 차량의 평판을 더욱 훼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올해 초에는 트럭의 디자인에 대한 심각한 우려로 인해 출시가 여러 차례 지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종 생산 모델에서는 사이버트럭의 당황스러운 공개로 인한 유리 내구성 문제를 해결했지만, 출시 후 테스트 결과 광고된 주행 거리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나 테슬라가 이를 수정해야 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분기 차량 인도량은 전년 동기 대비 8% 이상 감소했습니다. Tesla는 이러한 감소의 원인을 업데이트된 Model 3의 생산 준비, 베를린 기가팩토리 방화 사건, 홍해에서의 공격으로 인한 배송 지연 등의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이러한 문제와 기타 문제가 지난 며칠 동안 회사 주가의 지속적인 하락에 기여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ehangman님의 댓글의 댓글
누가늦으래요님의 댓글
미국은 리콜 천국이기도 한데, 우리나라도 좀 리콜 강력하게 명령해 주면 좋겠어요.
choochoo님의 댓글
저런 게 문제라 될거라곤 생각도 못할테니...
아리아리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