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센스, 최초의 RGB MiniLED TV 116UX 판매 시작
페이지 정보

본문
하이센스가 획기적인 116UX, 최초의 RGB MiniLED TV 판매를 시작합니다.
CES 2025 행사에서 중국 제조업체인 하이센스는 거대한 대각선 크기뿐만 아니라 획기적인 Hisense 116UX 및 Hisense 136MX TV를 선보여 우리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제 두 달이 조금 지난 후, 첫 번째 모델이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최대 밝기가 10,000니트인 RGB MiniLED 패널을 장착한 TV인 Hisense 116UX입니다. Hisense의 Hi-View AI Engine X 칩셋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는 AI 제어 RGB 로컬 디밍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대비, 색상 및 밝기를 조정합니다.
하이센스는 116UX를 RGB 로컬 디밍 기술을 사용하는 유일한 소비자 모델로 소개했으며, 제조업체는 이를 "TriChroma LED TV"라고 불렀습니다. 하이센스에 따르면 이 기술은 비교할 수 없는 색상 정확도, 생동감 및 효율성을 제공하여 MiniLED를 새로운 시대로 이끕니다. 이는 소스에서 직접 순수한 색상을 생성하는 독립적인 적색, 녹색 및 청색 LED를 도입하여 가능합니다. 이는 BT.2020 색 공간의 97%를 커버하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RGB 로컬 디밍 기술의 이점은 색상 그 이상입니다. 광원에서 직접 색상을 생성함으로써 일반적인 시스템의 밝기 손실을 방지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놀라운 밝기 수준을 달성합니다. 또한 색상 디밍 기술은 밝기와 색상을 독립적으로 조정하여 블루밍 효과를 사실상 제거하고 각 픽셀에 대한 정밀한 제어를 유지합니다.
Hisense 116UX: 거대한 화면, 10000니트 밝기 및 그 이상
RGB 로컬 디밍 화면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Hisense 116UX는 제조업체의 최고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미지 수준에서 앞서 언급한 엄청난 밝기 외에도 10,752개의 로컬 디밍 영역과 Dolby Vision, Dolby Vision IQ 및 IMAX Enhanced를 지원합니다.
한편, 이 TV에는 이미지 개선 및 백라이트 제어를 위해 AI를 사용하는 Hisense의 Hi-View AI Engine X 이미지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패널은 170Hz에서 4K를 지원하며, 조명이 밝은 환경에서도 TV가 완벽하게 보이도록 반사 방지 및 저반사 코팅인 Obsidian Screen Pro도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외에도 Hisense 116UX는 6.2.2 채널 구성과 Dolby Atmos 및 DTS Virtual X와 같은 형식을 지원하여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는 Paris Opera Devialet 사운드 시스템을 통합했습니다.
내부에는 8GB RAM과 128GB 스토리지가 함께 제공되는 MediaTek MT9655 칩이 숨겨져 있습니다. 즉, 운영 체제를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는 상당히 강력한 세트입니다. 시장에 따라 운영 체제는 하나 또는 다른 것이 될 것입니다. 유럽에 도착하면 VIDAA가 포함될지 Google TV로 출시될지는 확실히 알 수 없습니다.
그 외에도 3개의 HDMI 2.1 입력, USB Type C 입력(이것이 모든 시장에서 유지되는지 확인해야 함), USB 3.0 포트 및 해당 튜너가 있습니다.
하이센스는 또한 TV 디자인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두께가 40mm 미만인 화면을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116인치임에도 불구하고 벽에 걸어 어떤 집에든 완벽하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Hisense 116UX는 중국에서 99,999위안에 판매되기 시작했으며, 현재 환율로 환산하면 약 12,740유로입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하이센스가 이 모델을 약간 더 "컴팩트한" 두 가지 대각선 크기로 출시할 예정이라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49,999위안(약 6,370유로)의 가격으로 100인치 모델이 있고, 심지어 27,999위안(약 3,500유로)의 가격으로 85인치 모델도 있습니다. 공식 가격을 알기 위해서는 유럽 출시를 기다려야 하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고급 시장을 위해 설계된 TV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