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째 접속 장애 예스24도 해킹당해…"랜섬웨어 공격"
페이지 정보
작성자
파도파도

작성일
2025.06.10 15:45
본문
이틀째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접속 장애가 이어지며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인터넷서점 예스24가 탈취한 정보로 금전을 요구하는 랜섬웨어 해킹을 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1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최수진 의원(국민의힘)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예스24는 전날 오후KISA에 해킹 피해 사실을 신고했다.
예스24는 전날 새벽부터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가 접속 불능 상태가 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도서 검색이나 주문 도서 배송 조회는 물론 각종 티켓 예매 등 예스24의 온라인 서비스 전반을 이용할 수 없는 상태다.
최 의원실에 따르면 예스24는 해커들이 회원 정보 등을 암호화해 해독하지 못하고 있다.
해커들은 암호화를 풀기 위한 금전적 대가를 요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15명
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14
/ 1 페이지
리메님의 댓글
작성자
리메

작성일
06.10 16:25
아니 이게 말이 되나요? 기업서비스가 백업도 없이 랜섬웨어 당했다? 로컬백업만 있었는데 그것까지 싹 털렸다일까요??
여기 사이트 딱 20년전 사이트 수준이던데 보안도 그시절 수준이었던걸까요;;;
여기 사이트 딱 20년전 사이트 수준이던데 보안도 그시절 수준이었던걸까요;;;
Sapphire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6.11 07:40
@리메님에게 답글
DR이 구성만 되어 있었지 실제로 정책이 없어서 백업된건 아니었다 일 수도 있어요. ㅎㅎㅎㅎ
도시님의 댓글
작성자
도시

작성일
06.10 17:00
정부가 면죄부를 준 덕에 국내 업체 보안수준은 없는거나 마찬가지 상태가 되어있네요. 구라 방범프로그램만 깔아 책임 넘기면 되었으니...한심합니다. 이제라도 보안과 개인정보 관련 법 뜯어고치고 책임은 기업이 전부 지도록 강력하게 나서야 국내업체 보안수준이 정상화 될겁니다.
fubu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6.10 17:44
@아름다운별님에게 답글
백업이 안되어 있을리는 없고, 안일하게 분리안되어 있어 같이 묶여있는 상태가 아닐까요?
그렇지 않고서 임시서버조차 못돌리는게 말이 안되는것 같은데
그렇지 않고서 임시서버조차 못돌리는게 말이 안되는것 같은데
rymerace님의 댓글
어째 복구가 너무 늦다 했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