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봉사와 여행 함께하는 ‘기브셔틀’ 캠페인 시작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즐거운하루 218.♡.75.139
작성일 2024.05.07 16:36
분류 사회문화
751 조회
0 추천
쓰기

본문


  •  문화재 보존, 유기견 보호 등 5가지 주제에 맞춰 봉사와 여행 함께하는 ‘볼런투어' 프로그램 진행
  • 카카오 T로 손쉽게 참가신청하고 명사 강연과 기념 굿즈까지, ‘기브앤겟'으로 봉사의 심리적 장벽 낮춰
  •  지난해 소셜임팩트 브랜드 ‘201캠페인’ 선포 이후 상생행보 지속… “플랫폼 통한 사회공헌 지속할 것"

[2024-05-07]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카카오 T 셔틀을 타고 다양한 주제의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브셔틀'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기브셔틀'은 자원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이 결합된 ‘볼런투어’ 프로그램으로, 평소에 쓰던 카카오 T 앱을 통해 손쉽게 봉사활동 정보를 접하고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회 이슈에 관심이 많지만,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갖기 어려웠던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브셔틀은 자원봉사자들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뜻깊은 경험을 얻어갈 수 있도록 ‘기브앤겟(Give & Get)’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전문가를 초빙해 봉사활동 테마에 대한 배경지식을 배울 수 있는 ‘딥 다이브 토크'와 함께 기브셔틀 캠페인 로고가 새겨진 기념 굿즈가 제공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선보인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201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브셔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카카오 T 플랫폼을 활용해 여행과 봉사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봉사활동은 힘들고 번거로운 것'이라는 인식을 개선하고, 봉사활동 참여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추는데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기브셔틀 프로그램은 5월부터 10월까지(8월 제외) 매달 ▲문화재 보호 ▲생태종 보호 ▲사회적 기업 탐방 ▲농촌 지역 돕기 ▲유기동물 지원의 총 5개 봉사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다. 5월 28일 시작되는 첫 일정은 ‘문화재 보존'을 주제로 파주 황희선생 유적지에서 펼쳐진다. 5월 일정에는 역사 커뮤니케이터이자 ‘큰★별쌤’으로 알려진 최태성 작가가 참여해 역사적 배경과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기브셔틀 일정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6일부터 카카오 T 앱 메인화면과 여행탭에 위치한 ‘기브셔틀' 항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나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 참가 가능하다. 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만큼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어떻게 하면 플랫폼이 대중과 어우러져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을까 하는 회사 차원의 고민이 기브셔틀 프로젝트로 이어지게 됐다”면서 “기브셔틀을 시작으로 플랫폼 서비스와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끝)

[이미지 1] 봉사와 여행 함께하는 기브셔틀 캠페인

[이미지 2] 기브셔틀 버스



두번째 링크에 들어가시면 신청할수 있네요.

문화재 청소봉사? 하러 가는 버스있듯합니다.

가서 문화재설명도 듣고 봉사도 하는 컨셉이네요.

우연히 검색에 나와서 올려봅니다.

댓글 1 / 1 페이지

즐거운하루님의 댓글

작성자 즐거운하루 (218.♡.75.139)
작성일 05.07 16:38
이런거를 서울에서만 출발하지 말고 지역별로 다 했으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