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애플, 대대적 제품 가격 인상에 주가 급락…5%↓
아름다운별

Lv.1 아름다운별 (118.♡.82.252)

2026년 6월 26일 AM 04:54

조회 4,669 공감 0

연합인포맥스 기사 일부 인용입니다.

https://v.daum.net/v/20260626015401208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21932

…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 산업이 급팽창하면서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폭발하자 애플도 유탄을 맞고 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며칠 전 메모리 칩 가격 급등으로 제품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애플이 공식적으로 제품 가격 인상을 발표하면서 투심이 악화했다. 이날 하락폭은 지난 2월 이후 최대다.

애플에 따르면 맥북 에어는 1천99달러에서 1천299달러로 가격이 올라간다. 아이패드 에어도 599달러에서 749달러로 인상된다. 대략 20% 안팎의 인상률이다.

애플은 성명을 통해 "소비자 가전 업계는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AI 데이터 센터의 급격한 확장이 메모리와 스토리지 수요의 폭발적인 급증을 야기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애플은 "부품 가격이 이토록 짧은 기간에 이만큼 크게 오른 것은 본 적이 없다"며 "다수의 제품에 대해 가격 인상을 시작해야 하는 시점에 도달했다"고 덧붙였다. 향후 추가 인상 가능성을 시사한 것이다. [나머지 내용 생략]


다른 트위터(X) 글

https://x.com/BetaProfiles/status/2070142975930462602

댓글 (17)

  • Ganggadin

    Ganggadin Lv.1

    06.26 · 211.♡.195.234

    아마 마진율을 유지하고 싶은거죠. 사실 애플은 공급자에게는 야박한 기업입니다. 이번 쇼티지로 그 동안 갑질한 것 토래낼 듯.

  • 빅버그

    빅버그 Lv.1

    06.26 · 1.♡.14.21

    반도체 인한 인플레이션 촉발 느낌이네요.. 조만간 중국 제품이 다 쓸어버릴 것 같습니다.

  • 대화상자

    대화상자 Lv.1 → 빅버그

    06.26 · 211.♡.184.49

    메모리도 중국업체들에게 엄청난 기회가 될것 같아요. 지금처럼 가격이 오르면 품질이고 신뢰성이고 무시하고 팔리는 물량도 무시 못하니까요.

  • 대화상자

    대화상자 Lv.1

    06.26 · 211.♡.184.49

    M4max 맥스튜디오 구입 후 몇 달 씩 대기가 걸리는걸 보고 그냥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당근에 프리미엄을 좀 붙여서 500에 올려 봤는데 다들 네고 요청만 하더니 그게 신품가가 680이 되어 버렸네요. ㅡ.ㅡ

    이제는 그냥 제가 써야겠습니다.

  • 헤스티아

    헤스티아 Lv.1

    06.26 · 218.♡.186.27

    예전에 갑질하던 시절이 그립겠네요

  • S

    SCiHiFi Lv.1

    06.26 · 125.♡.119.198

    애플TV 며칠전에 친구 사는거 알아봐주면서, 곧 신품 나올텐데 21만9천원 좀 그런가 하면서도 그냥 사자 하면서 샀는데... 35만9천원으로 올랐네요... 맥북네오도 이제 119만원부터 시작이고, 에어는 200 넘겼네요.

  • 예지

    예지 Lv.1 → SCiHiFi

    06.26 · 49.♡.83.205

    와;;; 4K 2세대 사용중이라 이번에 신제품 나오면 바꿔볼까 했더니 와이파이 모델 35.9만, 이더넷 44.9만이네요;;

    애플 홈 때문에 이더넷 필요한데 업그레이드 못하겠습니다.

  • 양철북

    양철북 Lv.1 → SCiHiFi

    06.26 · 39.♡.58.242

    저는 수욜에 4세대 이더넷 모델 249,000에 공홈에서 구매했습니다. 어제 도착했고 설치 끝냈는데, 지금 들어가보니 449,000... 하루 만에 20만원이 올랐네요? ㄷㄷㄷ

  • HD25

    HD25 Lv.1

    06.26 · 101.♡.18.94

    3월에 구입한 맥북프로가 100만원이나 올랐네요

    14인치에 램만 48로 올린 모델인데 더 이뻐해줘야겠어요.

  • 노자키

    노자키 Lv.1

    06.26 · 58.♡.15.205

    와 어제만해도 고민하고 있던게, 하루만에 올라가다니요. 힘드네요 진짜.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