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네? 홈키파를 못 산다고요?"…모기철 살충제 판매 금지에 혼란
비사이로막가

Lv.1 비사이로막가 (180.♡.230.127)

2026년 6월 26일 PM 02:46

조회 3,413 공감 0

(서울=뉴스1) 천선휴 기자 황덕현 기후환경전문기자 = 홈키파와 홈매트, 에프킬라 등 여름철 대표 살충제 일부 제품이 다음 달부터 진열대에서 사라진다. 정부의 살생물제품 승인제 시행으로 미승인 살충제의 판매가 전면 금지되면서 제조사별 승인과 반품 일정이 엇갈린 약국 등 판매 현장에서는 혼란이 커지고 있다.

26일 약국가와 기후에너지환경부 등에 따르면 다음 달 1일부터 정부의 정식 승인을 받지 않은 살충제는 약국과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유통·판매할 수 없다.

이번 조치는 2011년 가습기 살균제 참사 이후 마련된 '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것으로 정부는 기존 등록제를 승인제로 전환하면서 지난해 12월 31일까지 제조·수입을, 오는 30일까지 유통·판매를 허용하는 유예기간을 운영해 왔다.

--

상세 내용은 링크 참고 하세요~

댓글 (13)

  • 쟘스

    쟘스 Lv.1

    06.26 · 14.♡.134.130

    기사보니까 계도기간이 없었던 것도 아닌데,

    기업이 등록를 못(안)해서 물건을 빼는 상황이라니 이게 뭔상황인가 싶네요.

  • 한글8글자 Lv.1

    06.26 · 118.♡.95.218

    이름 대면 알만한 기업이 유예기간 내에 신고를 끝마치지 못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Lv.1 → 한글8글자

    06.26

    삭제된 댓글입니다.
  • bird아빠

    bird아빠 Lv.1

    06.26 · 39.♡.24.122

    넣으면 안되는걸 넣었나보네요....

  • 초코파이 Lv.1

    06.26 · 112.♡.243.237

    얼마전에 마트에서 반값에 팔아서 샀더니 이유가 있었네요

  • 건더기

    건더기 Lv.1

    06.27 · 220.♡.22.110

    살생물제라고 하는 제도 때문인데....

    그냥 기업이 양아치짓 한겁니다.

    이번에 기습도입도 아니고 몇년 유예인데 아직까지도 등록을 안했으면 쪽팔려야 할 일입니다.....

  • 하압

    하압 Lv.1

    06.27 · 119.♡.223.96

    영세업체들은 계도기간이 있어도 대응을 못했을수도 있는데, 저런 큰 회사가... 못한게 아니라 안한거겠죠

  • A

    Allison Lv.1

    06.27 · 220.♡.31.188

    회사에 에어컨틀고 창문 출입문 다 닫아놨는데

    실내에서 자기자리주변에 쭉 쭉 에프킬라류 뿌려대는 아저씨때문에 죽겠네요...

    몸에 엄청 안좋은건데...

  • 진리의케바케

    진리의케바케 Lv.1

    06.27 · 211.♡.204.81

    어릴적부터 방문 닫고 홈키파 뿌리면 본능적으로 안좋은것같아 밖으로 피했었는데.. 진짜.. 안좋은건가보군요...???

  • 급시우

    급시우 Lv.1

    06.27 · 223.♡.47.219

    가습기 살균제로 수많은 피해자들이 생겼던만큼 당. 연. 히. 더 꼼꼼하게 검사 + 허가(승인)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넣으면 안될걸 넣었으면 빼거나 대체했어야죠. 벌레가 아니라 사람잡을 성분이 포함됐으면 회사 문 닫아야죠;;;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